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마이크론의 1600억 달러짜리 공장
심두보, 노우진 기자
2022.08.26 09:00:20
텍사스 주 정부에 세금 혜택 요청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6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마이크론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삼성전자·SK하이닉스의 경쟁자 마이크론 테크놀로지가 새로운 반도체 공장에 1600억 달러를 투입할 계획을 세우고 있어요. 26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마이크론은 이 계획을 추진하기 위해 텍사스 주 정부에 재산세 감면 혜택을 요청했습니다. 마이크론은 2023년 1월 착공에 들어간다는 로드맵을 세우고 있고요.


마이크론은 "공장 부지와 시기, 범위와 관련해 어떤 최종 결정도 내리지 않았다"면서도 "이번 혜택 요청은 장기적인 메모리 수요를 충족하는 데 필요한 확장에 대한 옵션을 확보하게 한다"는 입장입니다. 이 기업은 또 세금 감면은 텍사스 주 내 공장을 배치하기로 결정하는 데에 결정적인 요인이 될 것이라고 전했죠.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애플의 AR 브랜드 '리얼리티'? 아마존, 일렉트로닉아츠를 인수할까? "아마존에서 펠로톤 사세요" 엔비디아의 실망스러운 가이던스

메모리 칩 부문은 미국 반도체 산업의 약한 고리 중 하나예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막강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확고한 시장 위치를 점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미국 기업인 마이크론의 성장이 절실하죠. 삼성전자는 텍사스 주에 대규모 신규 공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어요. 8월 12일 로이터는 SK하이닉스가 2023년 1분기 미국에 반도체 패키징 공장 착공에 들어간다고 보도하기도 했고요. 한국의 두 기업은 미국 정부로부터 세제 혜택 등 인센티브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경쟁사의 움직임 속에서 마이크론도 '액션'에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마찬가지로 미국 정부의 혜택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주가는 어때?


마이크론 주가는 25일(현지시간) 4.96% 상승한 61.2달러를 기록했어요. D램과 낸드 등 주요 메모리 반도체 가격 하락으로 마이크론의 주가 흐름은 좋지 않아요. 올해 이 기업의 주가는 36% 하락했어요. 같은 기간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주가는 각각 24.05%와 26.77% 떨어졌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