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마존 "우리는 그린수소 써요"
노우진, 심두보 기자
2022.08.26 09:00:20
플러그파워와 청정에너지 계약 체결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6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아마존 홈페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이 수소연료 전지업체 플러그파워와 손잡고 그린수소 활용에 나섭니다. 이를 통해 화석연료 사용을 줄이는 게 목표입니다.


아마존은 25일(현지시간) 플러그파워와 청정에너지 계약 체결을 밝히며 "2025년부터 그린수소를 공급받을 예정"이라며 "물류 운송 등에 연간 1만 950톤 규모의 그린수소를 투입해 화석연료 사용을 줄일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아마존에 따르면 연간 지게차 3만 대 또는 대형 트럭 800대를 운행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또한 아마존은 플러그파워 지분 인수도 추진하고 있는데요. 아마존은 이번 납품 계약과 함께 플러그파워 주식을 최대 1600만 주까지 인수할 수 있습니다. 이중 최초 900만 주는 주당 22.9841달러로 인수가가 정해졌습니다.

관련기사 more
"아마존에서 펠로톤 사세요" 엔비디아의 실망스러운 가이던스

그래서?


그린수소는 태양광과 풍력 등 재생에너지를 활용해 물을 전기분해하는 방식으로 얻어낸 수소를 말합니다. 이 과정에서 온실가스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탄소 배출 감축에 기여하는 미래 에너지 중 하나로 꼽힙니다. 특히 플러그파워처럼 수소연료전지의 형태로 만들면 전력생산이 일정치 않다는 재생가능에너지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어요. 아마존은 이 지점에 주목한 겁니다.


아마존은 여러 방법으로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전기차 기업과 협력해 전기 트럭을 활용해 배달하거나 그린수소를 비롯해 다양한 친환경 에너지 활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죠. 앞서 아마존은 오는 204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고 공언했습니다.


다만 아이러니하게도 아마존의 탄소 배출량은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1일(현지시간) 미국의 IT매체 엔가젯이 보도한 바에 따르면, 아마존의 탄소 배출량은 지난해 18% 증가했습니다. 이는 아마존이 탄소 배출량을 공개하기 시작한 2019년보다 무려 40% 늘어난 수치이며, 전년인 2020년 대비 18% 증가한 규모입니다. 이로 인해 '아마존의 모순'이라는 비판을 받았죠. 아마존이 이번 플러그파워와의 협력을 계기로 더욱 적극적인 친환경 경영을 펼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주가는 어때?


아마존 주가는 전일대비 2.60% 상승한 137.28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아마존과 손을 잡은 플러그파워 주가는 9.01% 급등한 30달러에 거래를 마쳤어요. 두 기업의 공조가 상부상조라는 시장의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