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재용 2주만에 세번째 현장경영
이수빈 기자
2022.08.26 17:19:02
MZ세대 직원들에게 VD사업부 전략 제품 보고 받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6일 수원사업장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를 방문해 MZ세대 직원으로부터 전략 제품 보고를 받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삼성전자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복권 후 2주도 지나지 않아 세 번째 현장 경영에 나섰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26일 이 부회장은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의 영상디스플레이(VD) 사업부를 방문했다. 이는 지난 19일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반도체 연구개발(R&D)센터 착공식과 24일 삼성엔지니어링 글로벌엔지니어링센터(GEC) 방문에 이어 이 부회장 복권 후 세 번째 현장 경영 행보다.


이 부회장은 VD 사업부 경영진과 회의를 갖고, TV·서비스 사업 현황 및 미래 중장기 전략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날 이 부회장은 MZ세대 직원들에게 VD 사업부의 차기 전략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보고를 받는 등 경영진이 아닌 직원들과의 소통을 확대했다. 제품 서비스 기획, 플랫폼 및 소프트웨어 개발 디자인 등 다양한 직군의 MZ세대 직원들은 이 부회장에게 직접 자신들의 노력이 담긴 차세대 전략 제품에 대해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이재용, 중남미로 날아간 까닭은 삼성전자 "100여개 전자기기 통합 제어" 이재용 3주째 현장경영 '뉴삼성 힘싣기' 이재용·빌 게이츠 '물 안 쓰는 화장실' 개발

구체적으로 직원들은 각자 담당하는 ▲마이크로 발광다이오드(LED) ▲네오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 ▲퀀텀닷(QD)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등 현재 개발 중인 차기 제품의 특징과 컨셉을 이 부회장에게 소개하고 시연했다.


이 부회장은 이어 디바이스경험(DX) 부문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VD·모바일경험(MX) ·생활가전·네트워크사업부 및 빅데이터센터 등에서 제품 서비스 개발 마케팅 영업 등을 맡고 있는 직원들이 참석했다.


직원들은 ▲MZ세대의 관심사와 고민 ▲MZ세대가 느끼는 삼성의 이미지 ▲미래 신사업 아이디어 ▲혁신적 조직문화 확산 방안 ▲경력 개발 로드맵 ▲회사 생활 애로사항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반도체와 VD사업부에 이어 다른 사업장도 순차적으로 방문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