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네오위즈 'P의 거짓' 미국 트위터 트렌드 1위 外
이규연 기자
2022.08.28 08:30:20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7일 07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게임스컴 2022'에 마련된 네오위즈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 (출처=네오위즈)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네오위즈 'P의 거짓' 미국 트위터 트렌드 1위


네오위즈가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2'에서 공개한 자체 개발 신작 'P의 거짓'이 미국 트위터 트렌드에서 전체 1위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네오위즈는 23일(현지 시간)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2 전야제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에서 P의 거짓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그 직후 P의 거짓은 미국 지역의 트위터 트렌드에서 1위에 올랐다. 트위터 트렌드는 트위터의 인기 주제를 실시간으로 식별해 화제의 키워드를 보여주는 기능이다. 


컴투스그룹의 컴투스홀딩스(왼쪽부터), 컴투스, 컴투버스 로고.

컴투스그룹 핵심 3사 조직 개편

관련기사 more
네오위즈 'P의 거짓' 기대감 솔솔 컴투버스, 2023년 메타버스 사업 원년 선언 네오위즈 'P의 거짓', 게임스컴 어워드 수상 外 카카오게임즈, 넵튠 메타버스 게임 업체 '해긴'에 400억원 투자 外

컴투스그룹이 사업지주사인 컴투스홀딩스와 핵심 관계사 컴투스, 메타버스 전문 계열사 컴투버스 대상의 조직 개편을 26일 실시했다. 


컴투스홀딩스는 기존 게임사업 본부 2곳을 4곳으로 확대 개편해 게임사업을 강화했다. 메인넷 '엑스플라'와 게이밍 플랫폼 C2X 등 블록체인 사업을 담당하는 BC운용실은 5개 팀으로 확대 재편됐다. 컴투스는 그룹 차원에서 개발자 풀을 운용하기로 했다. 컴투스홀딩스와 컴투스가 각각 운영했던 글로벌라이제이션과 게임 QA(품질 보증), 고객 서비스 등 공통 기능 조직도 통합됐다. 컴투버스는 그룹 차원에서 인력 재배치와 대규모 채용을 통해 개발 및 사업 직군 인력을 추가로 확보하기로 했다. 


'라그나로크 아레나' 이미지. (출처=그라비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아레나' 국내 CBT 종료


그라비티가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의 국내 비공개테스트(CBT)를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라그나로크 아레나는 '라그나로크' 출시 20주년을 기념한 삼부작 게임의 두 번째 타이틀이다. 8월 19일부터 25일까지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7일 동안 비공개테스트가 진행됐다. 비공개테스트 뒤 설문조사에서 이용자들은 '캐릭터 성장과 몬스터 배치 등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는 점에서 다른 SRPG와 비교했을 때 차별점이 확실하다' 등의 호평을 남겼다. 


센서타워의 24일 보고서에 따르면 해긴의 '플레이투게더'는 메타버스 게임 가운데 글로벌 다운로드 2위에 올랐다. (출처=해긴)

해긴 '플레이투게더', 메타버스 게임 이용자 수 2위 기록


해긴의 메타버스 게임 '플레이투게더'가 '로블록스'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다운로드 건수를 기록한 메타버스 게임으로 이름을 올렸다고 해긴이 26일 밝혔다. 


디지털 분석 플랫폼 센서타워가 24일 내놓은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를 끈 메타버스 게임 1위는 로블록스, 2위는 플레이투게더로 확인됐다. 플레이투게더는 모바일 캐주얼 소셜네트워크 게임으로 지난해 4월 출시된 뒤 누적 다운로드 1억3000만건, 일일 이용자 수(DAU) 400만명을 기록했다. 센서타워 보고서에서 플레이투게더는 다운로드 건수 기준으로 미국에서 3위, 한국과 일본 및 동남아에서는 2위를 차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