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아마존, 일렉트로닉아츠를 인수할까?
노우진, 심두보 기자
2022.08.29 09:00:21
월스트리트서 M&A 추진 여부 두고 엇갈린 관측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9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일렉트로닉아츠 홈페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아마존의 일렉트로닉아츠(EA) 인수설이 대두된 가운데 월스트리트에서는 엇갈린 관측이 나오며 시장의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26일(현지시간) CNBC는 소식통을 인용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라며 아마존이 일렉트로닉아츠 인수전에 참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USA투데이는 "아마존이 일렉트로닉아츠를 인수하겠다는 제안을 했으며 곧 발표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는데요. CNBC가 이를 정면으로 반박한 겁니다. 아마존과 일렉트로닉아츠 모두 인수설에 대한 공식 답변은 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아마존의 일렉트로닉아츠 인수설이 나온 배경은 무엇일까요? 최근 행보를 보면 아마존은 막대한 현금을 기반으로 다양한 인수합병을 단행하며 사업다각화를 노리고 있습니다. 이달 초에는 로봇청소기 룸바로 유명한 아이로봇을 17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했고, 최근에는 의료 서비스 체인업체 원메디컬을 39억 달러에 사들였죠. 이러한 배경에서 아마존이 게임업계에서도 인수합병을 통해 영향력을 확대할 것이란 주장이 힘을 얻은 거죠.

관련기사 more
마이크론의 1600억 달러짜리 공장

게다가 아마존은 게이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인 트위치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자체 클라우드 기반 게임 서비스인 루나도 출시한 상태죠. 게다가 프라임 로열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게이밍 혜택을 제공하고도 있습니다. 만약 아마존이 일렉트로닉아츠를 인수한다면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시너지를 도모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주가는 어때?


26일(현지시간) 아마존 주가는 전일대비 4.76% 급등한 130.75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잭슨홀 미팅에서 나온 파월 연준 의장의 매파적 발언에 기술주 전반이 하방 압력을 받은 영향입니다.


반면 일렉트로닉아츠 주가는 3.57% 상승한 132.17달러로 거래를 마쳤는데요. 하방 압력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던 것은 아마존 인수설에 대한 기대감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CNBC의 보도에도 불구하고 투자자들은 아마존이 일렉트로닉아츠를 인수할 가능성이 충분히 남아 있다고 판단한 거죠.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