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우리·신한은행 '이상 해외 송금' 더 늘었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8.29 08:41:32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9일 08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우리·신한은행 '이상 해외 송금' 더 늘었다 [주요언론]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을 거쳐 해외로 송금된 불분명한 자금이 당초 발표를 초과해 34억달러를 넘어선 것으로 파악돼 '거액 이상 외환 거래' 파문이 계속 확대되고 있다. 금감원은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으로부터 지난 6월 말에 거액의 이상 해외 송금 사실을 보고 받고 현장 검사에 착수했다. 금감원은 이후 추가 검사에서 2000만달러를 추가로 적발해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에서만 이상 해외 송금액이 33억9000만달러(4조5200억원)으로 늘었다.

금융위, 새출발기금 '빚 탕감' 논란 진화 안간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의 빚 부담을 줄여주는 새출발기금 시행 방안이 발표된 가운데 금융당국이 도덕적 해이를 방지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오는 10월 중 소상공인·자영업자 채무부담 경감을 위한 새출발기금 신청 접수가 진행된다. 제도 발표 이후 보유한 빚을 한꺼번에 90% 탕감받을 수 있다거나 고의 연체가 늘어날 것이라는 논란이 식지 않자 적극 해명에 나서는 모습이다.


누리호, K-우주부품 '테스트 베드' 된다[머니투데이]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KSLV-II)가 우주 부품 국산화의 '테스트 베드'로 거듭난다. 정부는 앞으로 발사될 누리호에 국내 기업의 우주 부품을 탑재해 실제 우주 환경에서의 성능 검증·개량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우주 부품의 해외 의존도를 획기적으로 낮추고, 우주 경제 시대의 핵심 주체인 국내 우주 부품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키운다는 구상이다.


'불법 공매도'와 전쟁…금감원 '모간스탠리' 검사 착수[머니투데이]

금융감독원이 공매도 물량 비중 상위 1,2위 외국계 증권사에 대한 검사를 진행한다. 공매도 1위 증권사인 모간스탠리에 대해선 이미 검사에 착수했고 2위 증권사인 메릴리치에 대한 검사도 다음달 추석전 마무리할 방침이다. 지난달 말 금융당국이 내놓은 불법 공매도 처벌 강화 방안의 후속 조치인데 국내 증권사에 대한 조사로 확대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행복주택? 기피 주택!… 100채 중 9곳 '텅텅' [국민일보]

6개월 이상 비어있는 공공임대주택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에 따라 행복주택 공가율이 20%를 넘긴 곳도 있었다. 5집 중 1집꼴이 빈집으로 방치된 셈이다. 면적이 작은 세대를 통합해 전용면적을 넓히고, 지역별로 수요에 맞는 공급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삼성 '전자식 마스크' 시장 진출한다 [전자신문]

삼성전자가 전자식 마스크 시장 진출을 예고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특허청에 '삼성 스마트 마스크' 상표권을 출원했다. 전자식 마스크는 마스크 내 전자식 장치(여과장치)를 부착, 외부의 나쁜 공기나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웨어러블 제품이다. 코로나19 재유행이 확산한 데다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대응 차원에서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판단했다. LG전자가 4분기 중 전자식 마스크 국내 출시를 예고, 초기 시장 주도권을 놓고 한판 승부가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시중銀, 요주의 여신 증가세 "주식·코인 대신"… 5대 은행 예·적금 8개월만에 68조 폭증 外 금감원장, 잭슨홀 회의 영향 점검..."소비자보호 철저히 外 작년 출산율 0.81명, 또 추락 外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