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금감원장, 잭슨홀 회의 영향 점검..."소비자보호 철저히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8.29 11:27:29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9일 11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금감원장, 잭슨홀 회의 영향 점검..."소비자보호 철저히" [주요언론]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잭슨홀 미팅 이후 미국 금융시장이 불안한 모습을 보인 것과 관련해 29일 긴급 금융시장상황점검회의를 열었다. 이는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 의장이 지난 26일 진행된 잭슨홀 미팅에서 40년 만에 최고치에 근접한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강력한 연준의 도구를 사용할 것"이라고 발표한 데 따라서다. 이에 금감원은 이날 비조치의견서 발급을 통해 국내 금융사가 보유한 해외 국채 등을 활용한 민간차원의 외화조달이 용이해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주에 '공매도조사팀'을 신설·가동하기로 했다.

쌍용차, 새 사명 'KG쌍용모빌리티' 확정 [파이낸셜뉴스]

KG그룹 컨소시엄을 새 주인으로 맞이한 쌍용차가 사명을 내달 1일부터 KG쌍용모빌리티로 변경한다. 이와함께 예정대로 곽재선 KG그룹 회장도 내달 1일자로 KG쌍용모빌리티 회장으로 취임한다. 앞서 법원은 지난 26일 관계인집회를 열어 쌍용차의 회생계획안을 인가했다. 법원은 향후 회생계획에 따라 채무가 변제되는 대로 조속히 회생절차 종결 결정을 내릴 예정이다.


홀로서기 나서는 고려아연… '백기사·자사주·외국인' 카드 꺼냈다 [동아일보]

최근 고려아연이 계열분리를 위해 지분 확보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업계에서는 한화그룹을 우군으로 확보했고 신규 사업을 명분으로 내세워 다른 전략적 파트너를 새로운 백기사로 영입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고려아연이 지분경쟁에 대비해 재무적 투자(FI)와 전략적 투자(SI)를 가리지 않고 우군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전략적 투자자로 LG그룹이 유력한 백기사 후보로 꼽힌다. 최근에는 고려아연과 LG화학이 폐배터리 사업 협력을 위한 합작법인(JV) 설립을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다.


개미 피눈물 나는데…카카오 임원, 1300억 챙겨갔다 [파이낸셜뉴스]

올해 상반기 5억원 이상 보수를 받은 상장사 임직원은 885명으로 작년보다 1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그룹별로 보면 보수총액 1위는 카카오그룹이었다. 올해 상반기에 가장 많은 보수를 받은 임원은 카카오의 조수용 전 공동대표이사로, 보수총액은 361억4700만원이었다. 작년 상반기(42억8100만원)보다 744.4% 늘었다. 조수용 전 대표는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행사해 337억5000만원의 차익을 남긴 영향이 컸다.


넷마블에프앤씨, 인수 자회사명 '메타버스게임즈'로 변경 [파이낸셜뉴스]

넷마블에프앤씨는 지난 6월 인수한 플로피게임즈의 사명을 최근 '메타버스게임즈'로 변경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14년 설립된 플로피게임즈는 '요괴', '크로스 크로니클' 등을 만든 게임 개발사로, 넷마블에프앤씨가 포괄적 주식교환 방식으로 자회사로 편입시킨 바 있다. 향후 기축통화 '큐브'를 주축으로 하는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가동할 게임 개발을 주로 맡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9월 지방 아파트 1만4000여가구 입주...올해 최대 규모 [조선일보]

다음달 지방에서 올해 최대 규모인 1만4000여가구가 입주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9월 전국 아파트 입주예정물량은 전월보다 3% 많은 2만8819가구로 집계됐다. 수도권은 1만4987가구, 지방은 1만3832가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지방은 올해 월별 기준 최다 물량이 공급되는데 부산, 대구, 광주 등 지방광역시에서 대단지 아파트 입주가 집중돼 있다. 그러나 금리 인상과 중국 경기 둔화, 유럽발 물가 쇼크 등의 영향으로 국내 주택 경기가 침체되면서 입주시장 전망도 밝지 않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생산·소비·투자 3개월 만에 '트리플 감소' 外 "주식·코인 대신"… 5대 은행 예·적금 8개월만에 68조 폭증 外 우리·신한은행 '이상 해외 송금' 더 늘었다 外 쌍용차, KG그룹으로 매각 확정 外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