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시노펙스, 수소연료전지용 멤브레인 2종 개발
강동원 기자
2022.08.29 12:55:34
31일 킨텍스 H2MEET서 첫 선…中 업체와 샘플 20만개 수출 계약 체결
(사진=시노펙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멤브레인 소재 필터전문회사 시노펙스는 수소차 연료전지에 사용하는 핵심 멤브레인 개발에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시노펙스가 개발한 제품은 ▲가습막 ▲고분자전해질막(SYNO PEM-1) 등 2종이다. 제품은 수소차의 엔진 역할을 맡는 '스텍(Stack) 모듈에 사용된다. 가습막은 수요연료전지의 효율적인 운전을 위해 스텍 내부의 온도와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막가습기에 사용되는 멤브레인이다.


SYNO PEM-1은 스텍 내 수소이온(H+)을 전달한다. 시노펙스에 따르면 미국에너지부(USDOE) 기준 500시간 이상 성능 테스트를 통과해야 하는데, 현재까지 1000시간 이상 성능을 유지하고 있다. 시노펙스는 가습막·고분자전해질막 시장 규모가 오는 2030년 약 1조원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노펙스는 두 제품을 오는 31일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H2MEET(수소,모빌리티·에너지·환경·기술) 전시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H2MEET는 수소의 생산 및 저장·운송, 활용 등 수소산업 전반에 대한 전문 전시회다.


노시갑 시노펙스 부사장은 "이번 수소차 연료전지에 사용되는 멤브레인 소재는 약 10년간의 연구개발과 300억원 이상의 투자로 개발에 성공한 것"이라며 "성능을 인정받아 중국업체와 샘플 20만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시노펙스, 작년 영업익 143%↑…배당형 무증 시행 시노펙스, 수소차 연료전지용 가습막 中 시장 진출 시노텍스, 시노펙스 지배력 강화…CB 콜옵션 행사 시노펙스, 3분기 누적 영업익 106억원…'흑전'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