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신한금투, 리테일 채권 판매액 10조 돌파
강동원 기자
2022.08.29 15:14:10
금리 상승기, 우량 회사채 이자 매력도↑…개인 투자자 비중 80%
신한금융투자 여의도 본사.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올해 8월 기준 리테일 채권 판매금액이 10조원을 돌파, 전년 대비 160%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상품별로는 단기 금리형 상품인 전자단기사채의 판매금은 9조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50% 늘었다. 지난 7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카드·캐피탈 채권과 같은 금융채를 중심으로 한 원화 채권 판매금액도 두 달 만에 6000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개인 투자자들의 비중이 80%에 이를 정도로 채권 투자에 자금이 몰리고 있다.


최근 금리 상승으로 변동성이 커진 투자 환경 속에서 만기까지 보유 시에 확정 이자를 수취할 수 있는 AA 등급의 우량 회사채 이자 매력도가 높아진 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만기가 2년 이하로 투자 기간이 짧고 AA 등급 이상의 금융채가 중점적으로 판매됐다.


또, 모바일 어플인 '신한알파' 앱을 통해 일반 장외채권뿐 아니라 조건부자본증권·단기사채 등 다양한 채권 상품을 판매하여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 편의성을 높인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고객은 앱을 통해 디지털 전담 PB와 관련 상품을 상담받을 수 있고, 직접 채권 투자 시뮬레이션을 활용해 투자 시에 받게 되는 이자 금액과 투자 수익률을 조회할 수 있다.


김기동 신한금융투자 FICC 영업본부장은 "다른 금융상품에 비해 변동성이 적고 금리 상승으로 이자 수취 매력도가 높아진 채권이 고객들의 주요한 재테크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신한투자증권, 사명변경 기념 빛 전시회 개최 신한투자증권, 글로벌 금융허브서 새출발 알리기 신한금투 "하반기 코스피 2300~2500 전망" 삼성證, 저쿠폰채 판매 5.3배 늘어…절세 장점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