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IG넥스원, 태국서 K방산 뽐낸다
김진배 기자
2022.08.29 16:09:12
천궁-II·신궁·KGGB 등 첨단유도무기 전시
'Defense & Security 2022' 내 LIG넥스원 홍보전시관 조감도. 사진제공/LIG넥스원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LIG넥스원이 태국 방산무대에 나서 K-방산의 위용을 뽐낸다.


LIG넥스원은 8월 29일부터 9월1일까지 4일간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국제 방산전시회인 'Defense & Security 2022(D&S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LIG넥스원은 천궁-II를 비롯해 신궁, 한국형GPS유도폭탄(KGGB), 해궁, 비룡 및 원격사격 통제체계(RCWS) 등 미래 전장의 게임체인저 역할을 하게 될 다양한 무기체계를 선보인다.


'D&S 2022'는 올해 10회를 맞는 육·해·공 종합 국제 방산전시회다. 이번 전시는 전 세계 고위급 국방관계자와 45개국 500여개 방산업체가 참여한다. 국내에서는 LIG넥스원을 비롯해 16개 업체가 참가해 K-방산의 제품 및 기술역량을 알릴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LIG넥스원, 구미에 1100억 투자 더 LIG넥스원, 해궁 핵심부품 성능 인정받았다 LIG넥스원, 21개 위성 가진 아이스아이 손잡다 LIG넥스원 '사이버 전자전'도 거뜬

LIG넥스원은 지속적인 성장의 답은 '해외 시장 수출확대'라는 구본상 LIG회장의 확고한 의지를 바탕으로 미국,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아랍에미리트(UAE) 등에 순차적으로 현지 사무소를 개소하는 등 해외사업 전문 인력 확보 및 전문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LIG넥스원은 해외 수주마케팅 폭을 넓히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지난 2월 UAE에서 열린 무인·로봇 분야 전시회인 'UMEX 2022', 3월 사우디 방산전시회인 'WDS 2022'와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된 'DSA'에도 참여했다. 4월에는 필리핀 최대 규모 국제 방산전시회인 'ADAS 2002'에 참가해 해외 수주마케팅을 펼쳤다.


지난달에는 미국 해군이 주도하는 세계 최대 다국적 연합 해상훈련인 '2022 환태평양훈련(RIMPAC)'에서 26개국 해군 관계관들을 대상으로 2.75인치 유도로켓 비궁'(匕弓)'을 소개했다. 오는 11월에는 인도네시아에서 열리는 국제 방산전시회인 'INDO DEFENCE 2022'에 참가해 K-방산의 우수한 기술역량을 알릴 계획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대한민국이 세계적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자국 무기를 수출하는 국가가 되기까지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과 방산업체들의 노력이 있었다"며 "K-방산을 세계시장에 알리는 선도기업으로서 글로벌 방산기업의 위상을 공고히 다져나가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