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칠성음료, 건기식 스타트업 '빅썸' 인수
최재민 기자
2022.08.29 16:47:19
지분 53% 인수…롯데칠성 "전 생애주기 포트폴리오 구축할 것"
이 기사는 2022년 08월 29일 16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롯데칠성음료(롯데칠성)가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전문 스타트업을 인수한다. 건기식 상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중장기 사업 다각화에 나서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롯데칠성음료는 킥더허들, 지스트롱 혁신창업펀드 등으로부터 건기식 스타트업 빅썸의 지분 53%를 인수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분 인수 계약은 이달 26일에 체결됐다.


빅썸은 2016년 설립된 건기식 연구개발∙유통 플랫폼 전문 회사다. 이 회사는 2020년 건기식 소분∙판매 규제 특례 대상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개인 맞춤형 식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헬스케어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롯데칠성은 이번 빅썸 인수를 통해 건기식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중장기 사업 다각화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맞춤형 건강기능 소재 확보와 이를 통한 기능성 제품 개발 및 출시를 통해 전 생애주기에 걸친 식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것"이라며 "소비자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새로운 먹거리 창출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고정비 부담 못이긴 롯데칠성, 3Q 수익성↓ 롯데칠성, 온실가스 배출 최대...탈탄소 전략은? 롯데칠성, 실적 상향 조정 왜 롯데칠성음료, 음료·주류 모두 선방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