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테슬라 '오토파일럿' 잡음 지속
노우진, 심두보 기자
2022.08.30 09:00:21
집단소송 제기
이 기사는 2022년 08월 30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테슬라 홈페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최근 잡음이 계속되고 있는 전기차기업 테슬라의 자율주행 보조기능 장치인 '오토파일럿'이 또 다시 논란에 휘말렸습니다. 이번에는 팬텀 브레이킹(주행 중 급제동) 현상이 문제가 됐습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사는 호세 알바레스 톨레도 씨는 자신의 테슬라 모델3가 "장애물이 있지도 않은데 갑자기 멈춰섰다"며 집단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그는 테슬라의 오토파일럿과 FSD(Full Self-Driving) 등 운전보조장치과 비상제동장치가 충분한 안전성을 갖추지 않고 출시됐다고 주장했어요. 이어 테슬라가 오토파일럿과 관련한 위험을 숨기고 부당 이익을 얻었으며, 캘리포니아의 불공정 경쟁법을 위반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관련기사 more
테슬라는 정말로 완전자율주행이 가능할까? 흑자전환에도 주가 급락한 바이두 루시드·니콜라 "현금 확보하자" 중국 기업에 쏠리는 투심

그래서?


최근 테슬라는 자율주행기술과 관련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2월 미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테슬라 오토파일럿 브레이크 오작동 신고와 관련해 41만 6000대를 대상으로 조사에 나선 바 있어요. 또한 테슬라의 자율주행기술과 관련한 사고 37건에 대한 특별조사도 하고 있고요. 이번 문제가 된 팬텀 브레이킹 현상 역시 반복적으로 보고됐습니다.


테슬라 입장에서는 자율주행기술과 관련해 잇따른 잡음이 나오는 것이 부담입니다. 테슬라는 앞서 FSD 가격을 상향조정하는 등 선도적인 자율주행기술을 전면에 내세우며 경쟁력으로 삼고 있는데요. 테슬라의 성장을 견인했던 기술력에 대한 의구심이 커진다면 이는 투자심리에도 영향을 줄 수 있죠.


주가는 어때?


테슬라 주가는 29일(현지시간) 전일대비 1.14% 하락한 284.82달러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날 금리인상 우려가 뉴욕증시 전반을 짓누른 영향으로 풀이됩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