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신동빈, 베트남 '서열 2위' 응우옌 쑤언 푹 주석 만난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8.30 08:32:19
이 기사는 2022년 08월 30일 08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신동빈 롯데회장, 베트남 '서열 2위' 응우옌 쑤언 푹 주석 만난다 [한국일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응우옌 쑤언 푹 국가주석과 면담한다. 베트남을 그룹의 신성장 동력으로 설정한 의지를 분명히 내비치는 동시에 하노이 등에서 진행 중인 여러 개발 사업의 애로 사항도 직접 전달하기 위해서다. 30일 재계에 따르면, 신 회장은 30일 전세기 편으로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 입국할 예정이다. 이후 그는 1일 푹 주석과 쩐지탄 하노이 인민위원장 등을 잇따라 예방한다.

한진그룹 경영권 분쟁 일단락 [주요언론]

LX그룹 계열사 LX판토스가 한진그룹 지주사인 한진칼 지분을 사들였다.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백기사(우호주주)'로 분류되는 구본준의 LX그룹이 지분 매입에 나서면서 한진그룹 경영권 분쟁도 일단락되는 모양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LX판토스는 지난 26일 반도그룹으로부터 한진칼 지분 3.83%(약 257만7515주)를 1600억원 가량에 매입했다. 주당 6만2000원 가량이다.


통상본부장·산업장관, 美전기차 대응 나선다 [주요언론]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시행에 대한 우리나라 자동차·배터리 업계 우려를 전달하기 위한 정부 합동대표단이 미국을 긴급 방문했다. 30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안성일 산업부 신통상질서전략실장을 단장으로 기획재정부, 외교부 고위 관료로 구성된 대표단은 오는 31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워싱턴D.C.에서 미 무역대표부(USTR), 재무부, 상무부 등 미국 행정부 주요 기관과 의회를 방문한다. 대표단은 IRA 전기차 보조금 제도에 대한 우리 측 우려와 업계 입장, 국내 여론을 전달하고 보완 대책을 협의할 계획이다.


LG엔솔, 혼다와 美에 전기차 배터리 공장 설립 [주요언론]

LG에너지솔루션과 일본 혼다가 미국에 5조1000억원을 투입, 전기차 배터리 생산 공장을 건설한다. 한국 배터리 기업과 일본 완성차 업체가 미래 전동화 전환을 목표로 합작 공장을 설립하는 건 처음이다. 혼다는 전기차 플랫폼 기반의 첫 순수 전기차에 LG에너지솔루션 전기차 배터리도 탑재한다. 30일 LG에너지솔루션은 전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에서 일본 자동차 기업 혼다와 미국 오하이오에 전기차 배터리 합작사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롯데, 베트남 랜드마크 프로젝트 본격화 정부, 론스타 요구 6조원 중 2925억 배상 外 생산·소비·투자 3개월 만에 '트리플 감소' 外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