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올리패스, 진통제 신약 1단계 임상 결과 내달 발표
강동원 기자
2022.08.30 09:08:09
세계통증학회서 발표…"진통효능·안정성 우수"
(출처=올리패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올리패스는 2022년도 세계통증학회(2022 World Congress on Pain)에서 비마약성 진통제 'OLP-1002'의 주요 전임상 효능과 호주 임상 2a상 1단계 오프라벨 임상 결과를 발표한다고 30일 밝혔다.

 

국제통증연구협회(IASP, International Association for the Study of Pain)가 주관하는 세계통증학회는 2년마다 개최된다. 올해 행사는 9월19~23일 나흘간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다. 행사에는 7000명 이상의 통증 및 통증 관련 분야 연구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올리패스의 OLP-1002는 SCN9A Pre-mRNA에 작용해 Nav1.7 소듐이온 채널의 발현을 억제하는 진통제다. 저분자 합성의약품 방식의 Nav1.7 저해제들과는 달리 Nav1.7에 대한 선택성이 우수해 진통 효능은 매우 강하고 안전성이 우수하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OLP-1002의 강한 진통 효능과 우수한 안전성은 관절염 통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호주 임상2a상 1단계 오픈라벨 평가에서 확인된 바 있다. OLP-1002는 지난 8월 9일 호주 윤리위원회(HREC)로부터 2단계 위약 대조 이중맹검 평가 임상 시험 계획서의 승인을 획득했으며, 9월부터 2단계 평가 투약이 시작될 예정이다.


올리패스 관계자는 "이번 학회 발표를 통해 RNA 치료제 방식의 진통제의 강한 효능과 우수한 안전성이 널리 인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올리패스, 커져가는 '자본잠식' 리스크 올리패스, 진통제 신약 임상 2상서 통증 감소 관측 올리패스, 진통제 신약 임상 순항…조기 종료 기대 올리패스, 진통제 신약 임상 2단계 시험 '순항'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