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FTX, 내년 부산에 거래소 세운다
원재연 기자
2022.08.30 10:06:22
이 기사는 2022년 08월 30일 10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부산시가 바이낸스에 이어 FTX와도 손을 잡는다. FTX는 내년 예정된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에 동참하고, 부산시에 한국 지사를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30일 부산시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FTX와 '부산 블록체인 산업 발전 및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시와 FTX는 부산을 글로벌 디지털 금융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블록체인 분야의 다양한 사업과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 추진에 힘을 모은다.


FTX는 2019년 설립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다. 최근 국내 거래소 빗썸 인수를 위해 빗썸의 최대주주인 비덴트와 매각 협상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부산, 후오비와도 제휴…글로벌 3대 거래소 손안에 FTX·바이낸스 손잡은 부산...디지털금융 허브 꿈꾼다! 빗썸 이정훈, 싱가포르 법원 BXA 소송 승소 문턱까지 간 FTX 빗썸 인수 '급 브레이크'

부산시는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을 위해 FTX의 기술과 인프라를 지원받는다. FTX는 부산지역 대학들과 연계한 블록체인 특화 교육 및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를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공동 추진하여 부산 블록체인 산업 육성을 위해 상호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오는 10월 2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릴 BWB 2022(Blockchain Week in Busan 2022)에 FTX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해 해외 연사를 초청하는 등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에이미 우 FTX 투자부문 대표는 "내년 안에 FTX 한국 지사를 부산에 설립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부산이 아시아의 디지털금융 허브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FTX가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에 힘을 보태고 부산을 블록체인 특화도시로 조성해 지역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디지털 금융도시 부산을 향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