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카나리아바이오엠, '적정' 의견 반기보고서 제출
한경석 기자
2022.08.30 09:31:26
바이오 사업 성공 협업…오레고보맙 글로벌 임상3상 환자모집 60%
카나리아바이오 본사 내 CI. 한경석 기자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카나리아바이오 모회사 카나리아바이오엠은 지난 29일 '적정' 의견 반기보고서 제출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카나리아바이오엠은 올해 반기검토를 외부감사인으로부터 연결재무제표에 대한 검토를 수행하는 첫해다. 앞서 관련자료 준비를 위해 반기보고서 제출일이 29일까지로 연장한 바 있다. 면역항암제를 개발하는 코스닥 바이오기업 카나리아바이오가 연결 대상이다.


카나리아바이오엠 측은 "반기보고서 제출이 늦어지면서, 주주들을 비롯한 자본시장에서 우려의 시선이 집중됐다"면서 "29일 오후 외부감사인으로부터 '적정' 의견 반기보고서를 받아 제출을 완료했다"고 말했다.


나한익 카나리아바이오엠 대표는 "반기검토에 대한 연결법인들 모두 적정의견을 받아 주주분들의 우려를 해소하고, 카나리아바이오의 바이오 사업 성공을 위한 협업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카나리아바이오, PARP억제제 적응증 축소 '수혜' 카나리아바이오, 오레고보맙 임상3상 모집률 '70%' 애드바이오텍, 114억 카나리아바이오엠 CB 양수 세종메디칼, 카나리아바이오 BW 인수…2대주주 등극

그는 "지난 한달간 '감사의견 거절', 'K-OTC 등록 취소', '배임', '횡령' 등의 터무니 없는 가짜뉴스에 시달리며 주가가 급락했다"며 "앞으로 당사의 주주가치를 훼손하는 가짜뉴스를 퍼트리는 경우 강력하게 법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회사인 카나리아바이오는 '오레고보맙'의 글로벌 임상3상을 16개국, 약 152개 사이트에서 왕성하게 환자 모집 중이다. 최근 목표 환자 수인 602명의 60%를 돌파했고, 인도에서 임상 사이트를 추가하는 등 환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중간결과 발표는 예상대로 내년 3분기 중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