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얼라인, '이수만 SM엔터 이사회' 물갈이 나선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8.30 17:30:31
이 기사는 2022년 08월 30일 17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얼라인, '이수만 SM엔터 이사회' 물갈이 나선다 [서울경제]

SM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한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에 주주 가치 제고를 촉구해 온 얼라인파트너스자산운용이 이사회 개편 등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혀 주목된다. 얼라인파트너스의 한 고위관계자는 30일 "서한을 보내 요구한 이수만 총괄의 개인 기업인 '라이크 기획' 문제에 에스엠이 개선책을 제시하지 않으면 이사진 모두 올 해 임기가 끝나는 만큼 내년 주총에서 새 이사진 선임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금투, 베트남서 주식 커뮤니티 플랫폼 만든다 [머니S]

신한금융투자가 베트남 현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주식 커뮤니티 플랫폼을 선보인다. 3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신한금융투자 베트남 현지법인은 오는 12월 새 커뮤니티 시스템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설되는 앱은 기존 신한금융투자 베트남 주식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와는 별개로 운영 된다. 신한금융투자는 올 2월부터 새 플랫폼 개발 작업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풍그룹, 고려아연 지분 매수 [주요언론]

영풍그룹이 모처럼 고려아연 지분을 매입했다. 고려아연이 영풍그룹과의 계열분리를 추진하는 과정에 대비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30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영풍그룹 계열사인 코리아써키트와 에이치씨는 이달 23~26일에 고려아연 주식 6402주(0.03%)를 37억원에 매입했다. 주당 매입가격은 57만6884원이다. 영풍그룹은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고려아연 주식을 추가 매입했다.


㈜두산, 두산에너빌리티 지분 4.5% 매각 [주요언론]

두산그룹의 지주회사 ㈜두산은 30일 이사회를 열어 두산에너빌리티㈜ 지분 35.0% 가운데 4.5%를 블록딜(시간 외 대량 매매)을 통해 시장에 매각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분 매각은 현금 유동성을 확보해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과 금융시장 변동성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서라는 게 ㈜두산의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14개 재무위험 공기업, 5년간 34조 '다이어트' 돌입 外 정부, 론스타 요구 6조원 중 2925억 배상 外 생산·소비·투자 3개월 만에 '트리플 감소'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