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자산운용
HUG, 네이버클라우드와 업무협약
권녕찬 기자
2022.08.30 17:55:57
네이버 데이터센터 활용해 대국민 서비스 품질 제고

[팍스넷뉴스 권녕찬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29일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네이버클라우드와 성공적인 정보시스템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란 기관 내 별도의 하드웨어 장치를 설치할 필요 없이 클라우드 제공자의 데이터센터를 활용하는 서비스다. 


HUG는 이 서비스 도입을 통해 전산 자원의 효율적인 사용과 정보서비스 품질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협약 주요 내용은 ▲ HUG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상호 협력 ▲ 클라우드 서비스 기술교육 지원 등이다.


권형택 HUG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전환의 핵심인 클라우드에 대한 기술력을 보다 빠르게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국민 정보서비스의 품질 제고를 위해 디지털 혁신을 지속해 가겠다"고 말했다.


HUG는 올해 2월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시범전환 계획을 수립했으며, 2023년 2월 목표로 일부 정보시스템의 민간 클라우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이병훈 HUG 부사장(오른쪽)과 김태창 네이버클라우드 사업총괄이 지난 29일 부산국제금융센터 HUG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HUG, PF보증 요건 완화 "주택공급 활성화 기대" 영종하늘도시에 공동주택용지 4.2만㎡ 공급 자회사 50곳·출자회사 32곳 보유 PF보증 한해 평균 63건...절차 간소화 필요
신한금융그룹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