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에이티세미콘, PKG사업 720억 매각…"신사업 전환"
김건우 기자
2022.08.31 08:55:03
반도체 패키지사업 에이팩트에 양도…재무구조 개선 활용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에이티세미콘은 PKG(패키지) 사업을 메모리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 에이팩트에 양도하고 신사업에 나선다.


에이티세미콘은 31일 에이팩트에 반도체 패키지 사업 관련 ▲자산 ▲계약 ▲채권 ▲채무 ▲인허가 등 사업 일체를 720억원에 양도한다고 밝혔다. 이는 작년 총자산 1916억원의 58%에 해당하는 규모다. 오늘 계약금 20%를 수령했고 잔금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전액 현금으로 받는다.


에이티세미콘은 확보한 재원을 재무구조 개선 및 신사업 발굴에 활용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계약으로 회사의 재무구조가 현격히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재 신사업에 대해 다방면으로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사업 방향은 확정되는 대로 별도의 공시 등을 통해 공개하겠다"라며 "오는 10월쯤 자체 기업설명회(IR)를 통해 구체적인 사업 방향을 설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2007년에 설립된 에이팩트는 반도체 제조 관련 테스트 및 반도체 제품 가공, 조립 등을 영위하고 있다. 주 고객은 SK하이닉스로 작년 전체 매출의 약 94%를 의존하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자동차 전장용 반도체 테스트 장비 등에 총 50억원을 투자하며 비메모리 반도체 사업을 적극 확장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이팩트, 반도체 후공정 투자…OCI 계열사 지원 에이티세미콘, 감사의견 적정..."올해 실적개선 최우선 추진" 에이티세미콘, 무상감자로 자본잠식 해소 에이티세미콘, 드론분야 방위산업 진출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