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상상인그룹, 'ESG 그린써밋' 성료
박관훈 기자
2022.08.31 09:39:16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주제로 ESG 가치 확산 앞장서
상상인그룹이 지난 29일 경기도 양주시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에서 '상상인 ESG 그린써밋(GreenSummit) with YTN'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제공/상상인그룹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상상인그룹이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을 주제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 확대에 나섰다. 


상상인그룹은 지난 29일 경기도 양주시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에서 '상상인 ESG 그린써밋(GreenSummit) with YTN'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상상인 ESG 그린써밋은 상상인그룹이 2018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 발전을 위해 사회공헌전문가, 오피니언 리더, 셀럽 등이 함께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유준원 상상인 대표 등 상상인그룹 관계자와 우장균 YTN 대표이사 등 YTN 관계자,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 파트너사인 송제훈 SK행복나눔재단 그룹장, 이민구 좋은운동장 대표, 심재신 토도웍스 대표와 각 사 프로젝트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에 더해 최근 '제1회 장애인 US 오픈' 우승자 이승민 프로, KPGA 김비오 프로, KLPGA 유효주 프로와 아나운서 조충현, 개그맨 김원효, 가수 유현상, 정수라, 쇼호스트 이수정 등 사회적 가치 확대에 뜻을 모은 각계각층 인사 약 200여명이 함께 자리했다.

관련기사 more
'저중량·반값가격' 무기로 휠체어 새 지평 연다 저축銀, 실적 부진에도 기부금 늘려...상상인 '1위' 대출자산 건전성에 '경고등' 상상인그룹, 'ESG 그린써밋' 개최

이날 현장에는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돕는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함께 마련됐다.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대형 스토리보드 작품을 설치해 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곳곳에 휠체어 체험존을 두어 휠체어 사용 아동들에게 '맞춤 휠체어'가 왜 중요한지를 알리고 지원의 필요성을 공감하도록 했다.


또한 참가자들의 프로그램 참여가 기부로 연결되도록 유명 선수와 연예인 기증품 자선경매도 진행됐다. 기부금은 전액 휠체어 사용 아동을 위한 맞춤 휠체어 지원, 장학금 지급 및 교육지원 등에 사용된다.


이날 유준원 상상인 대표는 "아동의 행복은 곧 부모님과 가정의 행복이고 더 나아가 이 사회의 행복"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휠체어 사용 아동들이 바깥 세상으로 나와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고 행복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