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마트, '와인그랩' 서비스 오픈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8.31 09:38:37

◆이마트, '와인그랩' 서비스 오픈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이마트가 스마트오더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이마트앱 서비스 '와인그랩'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와인그랩은 이마트앱에서 와인, 위스키, 리큐어(Liquor) 등을 주문한 후 이마트 매장에서 당일부터 픽업하는 스마트오더 기능과 함께 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맞춤 와인 추천 서비스, 바코드 스캔 등 쇼핑 기능을 탑재했다. 와인그랩을 활용하면 모바일로 상품을 쇼핑한 후 주문-결제까지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결제한 당일부터 전국 130개 이마트 매장에서 이를 수령할 수 있다.


◆NS홈쇼핑, 명동 '뷰티플레이' 라방 정규편성



NS홈쇼핑은 명동에 위치한 '뷰티플레이'에서 뷰티 상품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정규 편성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뷰티플레이는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운영하는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을 위한 오픈형 뷰티 체험공간이다. NS홈쇼핑은 다음달부터 격주 금요일마다 뷰티플레이스 전용 엔라방 방송을 정규 편성해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NS홈쇼핑은 6월부터 이곳을 라이브 방송 촬영장소로 시범 사용해왔다.

관련기사 more
대상, 마곡에 연구시설 '이노파크' 열어 外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중계점' 새단장 外 현대L&C, '세종 제2 생산라인 '본격 가동 外 G마켓, 폭우 피해 지역 소방관 위한 물품 기부 外

◆CU, 차별화 프리미엄 증류주 '빛' 출시 



CU는 프리미엄 소주 인기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대의 웰메이드 증류주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주요 고객층인 2030세대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소주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가심비를 높인 차별화 증류식 소주 빛24(24도)를 출시한데 이어 9월에는 셰리 오크 숙성한 빛32오크(32도)도 선보일 예정이다. 빛24와 빛32오크는 375ml 용량으로 기존 프리미엄 소주 대비 품질은 높이고 가격은 낮췄다.


◆CJ웰케어, '바이오유산균' 누적 매출 2500억 돌파



CJ웰케어는 '바이오 유산균'이 출시 후 누적 매출 25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대표 제품인 '바이오 피부유산균'은 단일 제품으로만 누적 매출 1000억원, 누적 판매량은 총 2억만포를 넘어섰다. 바이오 피부유산균는 국내 개발 균주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피부 기능성 개별 인정을 받았다. CJ웰케어는 향후 차별화된 R&D 역량을 기반으로 신규 기능성이 기대되는 균주에 대한 연구개발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신라면세점, 모바일·여행·핀테크 기업과 제휴 마케팅 확대



신라면세점은 모바일·여행·핀테크 업계 등과 손잡고 다양한 제휴 마케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내국인 고객들의 쇼핑 혜택 확대를 위해 삼성전자, 핀테크업체 모인, 네이버 여행서비스 'N트래블클럽'과 협업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뉴 갤럭시 대체불가능토큰(NFT) 소지 고객에게 최대 '갤럭시탭S8 울트라 512G'를 증정하고 네이버페이포인트와 S리워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7000원대 반값 탕수육 판매



롯데마트가 '반값 탕수육'을 선보였다. 롯데마트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한통가득 탕수육'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7800원에 판매한다. 한통가득 탕수육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했고 중량은 650g 내외로 시중 '대' 사이즈(450~550g)보다 양이 많다. 수개월 개발 기간을 거치며 객관적인 맛 평가를 위해 6가지 버전의 소스 및 원육에 대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부먹'과 '찍먹'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40g 내외 소스 2통을 별도 포장해 제공한다.


◆마켓컬리, 성수동에 체험형 문화공간 '오프컬리' 오픈



컬리는 소규모 체험형 문화 공간 '오프컬리'를 서울 성수동 서울숲길에 다음달 8일 프리 오픈한다고 밝혔다. 오프컬리는 일상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처음으로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는 오프라인 공간이다. 전체 공간 크기가 195평방미터(약 59평)인 저층부 주택을 개조했다.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오프라인에서 더욱 확장 시키고자 오프컬리는 기간 별로 테마에 맞게 큐레이션 된 미식과 인문학, 예술 콘텐츠 등을 선보이는 도슨트(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국내 최대 규모 '뷰티관' 선봬



롯데백화점은 리오프닝을 맞아 화장품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본점에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관'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실제 리오프닝 이후 롯데백화점 전점의 뷰티 상품군 매출은 전년대비 25% 신장했다. 색조 화장품과 향수 매출은 같은 기간 각각 30%와 55%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롯데백화점은 신규 브랜드 30개를 포함해 총 83개의 뷰티 브랜드를 한 자리에 선보이는 한편 '클린 뷰티' 콘텐츠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