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켄달스퀘어
GC녹십자, 美 스페라젠과 EL-PFDD 회의 참여 外
민승기, 최홍기, 김새미 기자
2022.08.31 13:32:08
이 기사는 2022년 08월 31일 13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 GC녹십자, 美 스페라젠과 EL-PFDD 회의 참여

[팍스넷뉴스 민승기, 최홍기, 김새미 기자] GC녹십자는 파트너사인 미국 바이오텍 스페라젠(Speragen)과 '외부 주도 환자 맞춤형 약물 개발(EL-PFDD, Externally-Led Patient-Focused Drug Development)' 회의에 참여했다고 31일 밝혔다. EL-PFDD 회의는 희귀질환 치료제 개발의 주요한 과정 중 하나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환자와 가족, 의료진, 산업 관계자들과 한 자리에 모여 치료제 임상 연구를 위한 평가 틀을 잡을 수 있도록 논의하는 자리다. GC녹십자는 공동 후원사로 이번 회의에 참여했으며, 국내 제약사가 이 회의에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희귀난치성 질환 신약 개발 가이던스를 정립하기 위한 유의미한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앞서 양사는 지난해 7월 희귀난치성질환(SSADHD) 치료제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 한미, 유럽서 단장증후군 혁신신약 임상 2상 소개

한미약품은 단장증후군 치료 혁신신약 'LAPSGLP-2 Analog(HM15912)'의 글로벌 임상 2상에 대해 유럽임상영양대사학회(ESPEN)에서 포스터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ESPEN은 내달 3일부터 6일까지 오스트리아 빈에서 개최된다. 이번 학회에서 한미약품은 '단장증후군-장부전(SBS-IF) 환자를 위한 새로운 GLP-2 유사체(HM15912)의 진행 중인 임상 2상'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해당 신약은 한미약품의 약물 지속형 플랫폼인 랩스커버리(LAPSCOVERY) 기술을 적용했으며, 세계 최초로 월 1회 투여 제형으로 개발되고 있다.


◆ 브릿지바이오, 美 학회서 IPF 치료제 비임상 데이터 공개

브릿지바이오는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된 '2022 IPF 서밋(IPF Summit 2022)'에서 신규 특발성 폐섬유증(IPF) 치료제 후보물질의 비임상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릿지바이오는 해당 학회에서 IPF에서 서로 다른 작용 기전으로 개발 중인 'BBT-301'과 'BBT-209'의 주요 비임상 데이터를 30일(현지시간) 포스터 형태로 발표했다. 이정규 브릿지바이오 대표는 "올해 신규 과제들에 대한 성공적인 비임상 연구 발표를 계기로 당사의 파이프라인을 강화하며 글로벌 사업개발 성과 창출을 조속히 앞당기겠다"고 강조했다.


◆ 진원생명과학 'GLS-1027' 롱코비드 효능 평가 연구

진원생명과학은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GLS-1027'의 롱코비드(코로나19 후유증) 치료·예방 효능을 평가하기 위해 미국 위스타 연구소(Wistar Institute)와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진원생명과학은 위스타 연구소의 롱코비드 연구 전문가인 모하메드(Mohamed Abdel-Mohsen) 박사와 GLS-1027의 롱코비드 효능에 대해 연구할 예정이다. 해당 연구는 코로나19로 입원한 중등증 환자를 대상으로 감염 초기 시 GLS-1027 투여해 롱코비드가 예방·치료 효과를 확인하는 다중평가 시험이다. 진원생명과학 관계자는 "롱코비드 치료제를 선도적으로 연구하는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대학교(University of California at San Francisco) 컨소시엄과도 협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 코젠바이오텍, 오미크론 4종 감별 코로나19 진단키트 공급

코젠바이오텍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오미크론 변이 4종을 감별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내달부터 국내외에 공급한다. 코젠바이오텍은 지난 25일 오미크론 하위 변이 4종 분석키트 'PowerChek™ SARS-CoV-2 Omicron variants Real-time PCR Kit II'에 대한 제품 유효성 평가를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BA.5를 비롯해 BA.2.12.1 (뉴욕 변이 바이러스), BA.2.75(켄타우로스), BA.4  등 4종의 변이를 1시간 이내에 감별할 수 있다. 남용석 코젠바이오텍 대표는 "다중 SNP 마커 핵심분석기술인 'KoRAS' 기술을 활용해 현재 유행하고 있는 모든 변이를 감별할 수 있게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방역당국은 내달 1일부터 2주간 코로나19 켄타우로스 변이 전용 PCR(유전자증폭) 검사법을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시범 도입할 예정이다. 코젠바이오텍은 해당 진단키트를 내달부터 국내에 공급하는 것은 물론, 수출도 개시한다.

관련기사 more
뷰노, 경영진 이탈에 실적 목표치 달성 '난항' 허은철 GC녹십자 대표 "더 급진적인 변화 필요" 백신 놓친 녹십자, 해외 희귀질환 시장 공략 FDA, 한미 '단장증후군 신약' 패스트트랙 지정

◆ 뷰노, 국제 학술지에 심전도 기반 심부전 탐지 AI 기술 입증

뷰노는 심전도 데이터를 분석해 심부전을 탐지하는 인공지능(AI) 모델에 대한 연구 결과가 SCI급 국제 학술지 '사이언티픽 리포트(Scientific Reports)'에 게재됐다고 31일 밝혔다. 사이언티픽 리포트는 세계적인 과학 저널 네이처(Nature)가 출간하는 자매지다. 연구 결과 뷰노의 AI 모델은 심부전 환자들의 데이터 중 박출률 감소 심부전 환자를 유의미한 성능으로 탐지했다. 환자의 생존율에 대한 분석에서는 AI 모델이 분류한 박출률 감소 심부전 환자들은 그렇지 않은 환자들에 비해 5년 생존율이 유의미하게 낮았다. 뷰노는 이번 연구 결과를 향후 인공지능 기반 심전도 분석 소프트웨어 '뷰노메드 딥ECG™'에 적용할 계획이다.


◆ 종근당건강, 추석맞이 '혜택이 상상초월' 프로모션 진행

종근당건강은 내달 자사 공식몰 종근당케어에서 추석맞이 선물세트 프로모션 '혜택이 상상초월' 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 행사에서는 종근당건강의 유산균 '락토핏'부터 오메가3 제품 '프로메가', 루테인 성분의 '아이클리어' 등 대표 브랜드 6종 구매 시 신세계상품권 5000원권을 100% 증정한다. 특별 할인 혜택 외에도 추석 용돈 적립금을 최대 1만원까지 100명을 추첨해 적립해준다. 신규 회원 적립금과 장바구니 쿠폰도 제공한다.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추석 대량 구매 서비스도 진행한다. 종근단건강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물가로 인해 추석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이 합리적인 금액대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신한금융그룹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