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현대차 '수소전기 특장차' 첫 공개
설동협 기자
2022.08.31 14:36:02
'H2 MEET 2022' 참가...수소 기반 모빌리티 전시
현대차그룹이 31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 H2 MEET 2022에 참가했다. 사진제공/현대차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현대차그룹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H2 MEET 2022'에 참가해 수소 기반 모빌리티를 대거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총 1200㎡ 면적의 전시장을 마련하고 ▲수소기술 존 ▲수소개발 존 ▲수소 생산 존 등 구역별 주제에 맞춰 그룹사의 다양한 전시물을 배치했다.


각 구역에서는 ▲수소전기버스 경찰버스 ▲수소전기트럭 청소차, 살수차 등 청소 특장차 ▲수소 멀티콥터 드론 ▲수소연료전지 기반 엠비전 터그 차량 ▲수소 기반 탄소중립 제철 공정 모형 등을 공개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을 기반으로 제작한 '친환경 청소 특장차'다. 수소전기트럭 특장차는 현대차가 이번 전시를 통해 최초로 공개한 모델이다. 이 차량들은 2개의 수소연료전지로 구성된 180kW급 수소연료전지시스템과 최고출력 350kW급 구동모터를 탑재됐으며, 1회 충전 시 최대 400km를 주행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이 밖에 현대모비스의 30kW급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을 탑재한 엠비전 터그(M.Vision Tug) 차량도 눈 길을 끈다. '엠비전 터그' 또한 이번에 최초 공개되는 차량으로, 현대모비스의 도심 공유형 모빌리티 콘셉트카인 '엠비전'의 디자인 요소를 계승했다. 주로 공항에서 항공기 계류 작업이나 수하물을 운송하는데 사용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H2 MEET 2022가 현대차그룹의 수소전기 상용차 대중화 노력과 수소 연관산업의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소 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정부와 지자체 등과 다양한 협력 사업을 펼치며 수소 생태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