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상, 마곡에 연구시설 '이노파크' 열어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9.01 09:37:55

◆대상, 마곡에 연구시설 '이노파크' 열어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대상은 핵심 연구시설인 '이노파크'가 서울 강서구 마곡동으로 확장 이전했다고 밝혔다. 대상 이노파크는 올해 6월 준공됐으며 연면적 약 3.5만㎡에 지상 8층, 지하 2층 규모로 약 1200억 원의 예산이 투입됐다. 대상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 소재 대상 이노파크를 연구 특화 기지로 삼아 글로벌 식품·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각오다. 또 산업단지 내 동종 업계 간 교류를 통해 식품·소재 산업의 동향 파악 및 공동 연구를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오뚜기, 협력사 하도급대금 120여억원 조기 지급


관련기사 more
대상, 고정비 부담에 수익성 악화 이마트, '와인그랩' 서비스 오픈 外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중계점' 새단장 外 현대L&C, '세종 제2 생산라인 '본격 가동 外

오뚜기는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돕기 위해 추석을 앞두고 120여억원의 협력사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오뚜기는 하도급대금을 정상 지급일 보다 평균 50여일 앞당겨 지급한다. 지급 대상은 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45곳이며, 전월 하도급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지급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하도급대금 조기 지급이 자금 부담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마켓, 간편결제 '스마일페이' 신세계면세점 온라인 도입



지마켓은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를 신세계면세점 온라인에 도입하고 범용성을 높이기 위한 영역 확장에 나선다고 밝혔다. 스마일페이는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자사 결제 시스템으로 운영 중에 있지만 자사 운영 사이트가 아닌 제휴처 중 신세계계열사에서 자체페이 형태로 연동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할인 및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 언더웨어 브랜드 '풀다' 론칭



롯데홈쇼핑은 MZ세대가 기획한 언더웨어 브랜드 '풀다(PULDA)'를 론칭하고 자체 기획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풀다는 언더웨어 MD 출신 MZ세대의 기획으로 시작해 소재 선정, 브랜딩, 상품 출시까지 약 6개월 이상 소요됐다. 첫번째 상품은 '프리컷 브라팬티 세트'로 장식, 와이어, 후크 등을 없애고, 봉제선이 없는 이중 접착 공법으로 착용감을 높였다. 


◆11번가, 온라인서 '판바이오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판매



11번가는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 '애보트'의 '판바이오 코로나19 항원자가검사키트'를 온라인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판바이오 코로나19 항원자가검사키트는 유럽 안전규격인 CE마크를 획득했으며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허가된 자가검사키트 중 97.4%의 뛰어난 민감도(양성 확인률)를 보유하고 있다. 11번가는 향후 해당 키트를 1개입, 4개입, 10개입 등 다양한 구성으로도 판매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추석 앞두고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580억 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협력사에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급 대상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9개 계열사에 원부자재, 용기, 제품 등을 공급하는 450여개 협력사다. 오는 9월 12일까지 지급 예정이던 580억원 규모의 거래 대금을 9월 2일에 앞당겨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안으로 협력사와의 상생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아카이브 볼드, 홍대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크리에이터 커머스 기업 핸드허그가 전개하는 스트리트릿 패션 브랜드 '아카이브 볼드'가 오는 3일 홍대에 첫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의 정체성을 상징하는 대형 식물 조형물을 중심으로 감도 높은 공간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정식 오픈 전날인 2일에는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VIP 쇼케이스를 열고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라틱스, 추석 맞아 할인 행사 진행



오라팜의 구강유산균 브랜드 '오라틱스'가 '추석, 온 가족 건강 선물'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라팜은 연령대와 구강 건상 상태에 맞춰 특별 할인된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행사는 오는 12일까지며 오라틱스 공식 몰을 통해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구강유산균 오라틱스는 최대 40%까지, 반려동물 유산균 펫바이옴은 최대 36%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롯데슈퍼, '냉장고 문달기' 사업으로 친환경 행보



롯데슈퍼는 식약처, 켑코ES와 신규오픈 매장인 봉화산역점을 시작으로 166개점의 유제품, 두부·콩나물 냉장 쇼케이스에 문을 설치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롯데슈퍼는 166개점의 냉장고 문 설치가 완료되면 연 2785MWh의 전력 사용량을 절감할 것으로 추정한다. 이는 해당 냉장고 기존 사용량의 약 40%에 달하는 수치다. 또한 연 1295t의 탄소배출 효과가 예상된다.


◆AK플라자, 수원점서 'AK아트페어' 개최



AK플라자는 경기 수원점에 위치한 AK갤러리에서 오는 18일까지 'AK 아트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프페어는 아트 컴퍼니 '아티쉬'와 국내 대체불가토큰(NFT) 시장을 주도하는 클레이 에이프 클럽과 함께 진행되며 초보 아트 컬렉터를 겨냥해 대중성과 디지털 기술에 중점을 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온라인에서만 구매 용이했던 NFT 작품들을 직접 감상 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