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신한은행 "ESG 우수, 이자 감면"
김진배 기자
2022.09.01 17:57:10
최대 2% 연내 협력사 대상 실행
이형희(오른쪽) SK SV위원회 위원장과 진옥동 신행은행장. 사진제공/SK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SK와 신한은행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협력사들을 대상으로 최대 2%까지 이자를 감면해주는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해 연내 실행하기로 합의했다. SK가 1%인 10억원 출연하고 신한은행이 10억원 상당의 이자를 감면해주면서, 이자 혜택을 받은 대출은 총 1000억원까지 가능해졌다.


SK는 1일 신한은행과 SK서린빌딩에서 ESG 경영확대와 사회적가치 증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핵심사업으로 ESG 우수협력사에 대한 대출이자 감면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이를 위해 SK는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기금 10억원을 출연하고 이에 매칭해 신한은행 역시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총 20억원이 이자 지원금으로 활용되는 셈이다.


ESG 우수협력사에 제공되는 최대 감면 이자율 2%(SK 이자지원 최대 1% + 신한 금리감면 최대 1%)를 적용할 경우 해당 금리로 대출 가능한 금액은 총 1000억원이다. 그만큼 이자감면 프로그램은 중소협력사들의 ESG 경영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SK는 지난 1년간 1000여곳 협력사들의 ESG 개선 지원을 위해 ▲ESG 정책수립 ▲관리지표 개발 ▲인센티브 지원 방안 등을 공들여 준비해왔다. 또한 지난 6월에 오픈한 SK 플랫폼 '클릭(Click) ESG'에서 협력사 ESG 수준을 진단해 등급을 부여할 예정이다. 여기서 우수등급을 받은 협력사들이 대출을 신청할 경우 SK와 신한은행이 1대1 매칭으로 이자지원 및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관련기사 more
오디바이스, 리더피아와 리더십 콘텐츠 확대 MOU SK ESG…선대가 초석 다지고 현 회장이 꽃 피워 최태원 "재무적 수치보다 신뢰 네트워크 중요" SK㈜ 사회적가치 대폭 높였다

이형희 SK SV위원회 위원장은 "ESG 우수협력사들은 올해 안에 대출이자 감면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ESG 표준이 갈수록 강화되는 추세인 만큼 앞으로도 중소기업들의 ESG 경영확대와 동반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방안들이 마련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양사는 ESG 금융지원 프로그램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ESG 경영을 확산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신한은행은 SK 협력사들에 맞춤형 ESG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 양사는 ESG 관련 공동 투자 및 해외 ESG 금융 공동 추진 등에 나설 계획이다.


진옥동 은행장은 "ESG 경영 표준을 만들어 나가는 SK와 협업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국내 ESG 경영 확대와 사회적가치 증진을 위한 새로운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