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캐롯손보, 문효일 신임 대표이사 선임
한보라 기자
2022.09.01 17:56:12
"디지털 혁신 전문가 선임으로 시장 점유율 높일 것"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캐롯손해보험은 오늘(1일) 제10차 이사회를 열고 문효일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


1972년생인 문 대표는 1993년 한화그룹 입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부문의 전략투자 및 컨설팅을 담당한 디지털 혁신 전문가다.


그는 한화생명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조직된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 개방형 혁신) 추진실을 이끌었으며, 정보통신(IT) 기술 기반의 신사업 및 전략적 투자를 추진하는 전략투자본부장도 역임했다.


문 대표는 "지금은 급변하는 IT기술 트렌드에 발맞춰 고도화된 서비스로 더 큰 도약을 준비할 때"라며 "오픈 이노베이션 부문의 경험을 녹여내 캐롯손보의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글로벌 IT기술 도입, 전략적 네트워킹의 중요성을 고려해 많은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문 대표를 새로운 수장으로 선임했다"며 "새로운 리더십 체제 아래 더욱 견고한 성장기반 마련과 빠른 시장점유율(MS)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캐롯손보, 퍼마일자동차보험 누적 가입 100만 돌파 '수장 교체' 교보라이프플래닛, 흑자전환할까 교보라이프플래닛, 강태윤 대표 선임 한화생명, 달러표시 영구채 7.5억달러 발행 추진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