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건설, 2022 지속가능보고서 발간
권녕찬 기자
2022.09.01 18:35:47
올해로 열 번째…각종 이해관계자 인터뷰 수록 차별화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롯데건설은 한 해 동안의 지속가능경영 활동 및 성과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2013년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이후 열 번째 발간이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지난해 재무와 비재무 활동을 비롯해 2022년 6월까지의 성과가 수록됐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ESG 경영에 따른 성과를 임직원, 파트너사, 고객,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 별로 분류한 목차로 구성해 이해관계자 중심 소통을 강화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ESG경영 이슈 중 건설업에서 중요하게 여기는 안전과 관련한 롯데건설의 '안전경영'에 대한 의지도 담았다. 이외에 고객 만족, 사회공헌, 동반성장, 윤리 및 준법경영 등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각 분야의 노력과 실적을 심도 있게 다뤘다고 설명했다. 


특히 ESG전문가 자문 인터뷰와 향후 롯데건설이 나아가야 할 ESG경영 방향성에 대한 고민, 우수 안전 파트너사와 NGO의 인터뷰를 수록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보고서 작성 표준을 제시하는 국제기구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의 기준에 따라 작성됐다. 신뢰성과 공정성, 완결성을 확보하기 위해 독립적인 외부 전문기관의 제3자 검증도 받았다고 사측은 밝혔다. 보고서는 롯데건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표준화된 ESG 등급으로 투자 포트폴리오 최적화" 롯데건설, 2000억원 규모 유상증자 추진 롯데건설, 백송 박정삼 회장과 옛 한진CY부지 개발 롯데건설, 상반기 영업현금흐름 마이너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