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화 사외이사에 화학·에너지 전문가
김진배 기자
2022.09.02 17:21:28
변혜령 카이스트 교수 선임...한국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 회원
변혜령 카이스트 부교수. 사진제공/㈜한화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한화가 변혜령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 부교수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한화는 2일 이사회에서 변혜령 카이스트 화학과 부교수를 사외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한화는 "기존 박상미 사외이사(한국외대 국제학부 교수)가 유네스코 대사로 임명되면서 임기 만료 전 사임하게 됨에 따라 신규 사외이사 선임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변 카이스트 부교수는 화학·에너지 분야 전문가다. 고효율 리튬-산소전지 개발 등 차차세대 전지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내고 있다. 2018년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올해의 젊은 과학자상을 수상했다. 2021년에는 과학기술계 석학 모임인 한국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 회원으로 선출되기도 했다.

관련기사 more
한화그룹, 협력사 대금 1600억원 조기 지급 한화 경영승계 가속…김동관, 부회장 승진 탄소감축 노려라…한화, 日태양광 300억투자 한화그룹, 수해피해 복구성금 10억원 기탁

㈜한화는 최근 사업개편을 통해 무기화학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차전지 공정 장비 사업을 본격화 하는 등 에너지·소재·장비·인프라로 사업 방향을 전환 중이다. ㈜한화는 "변 부교수가 무기화학 및 에너지 분야의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기업, 주주가치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변혜령 카이스트 부교수의 ㈜한화 사외이사 선임은 오는 28일 임시주주총회에서 결정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