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이수형 부회장 선임
범찬희 기자
2022.09.06 09:57:27
운용업 최초 30대 여성 CEO… "핀테크 회사와 자본시장 연결에 이바지할 것"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이수형 파인아시아자산운용 대표(사진)가 국내 최대의 핀테크 네트워크 기관으로 알려진 한국핀테크산업협회의 부회장직을 맡게 됐다. 


파인아시아자산운용은 이수형 대표가 지난 31일 진행된 한국핀테크산업협회 정기이사회에서 제4대 협회 부회장으로 선출됐다고 6일 밝혔다.


한국핀테크산업협회는 금융위원회 설립 인가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핀테크 기업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핀테크 네트워크 기관이다. 지급결제, 자산관리, 블록체인, 크라우드펀딩, 인슈어테크 등 370여개 핀테크 기업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파인아시아운용 외에 네이버파이낸셜, 두나무, 토스, 카카오페이, 빗썸 등 핀테크업계의 선도적 기업들을 임원사로 두고 있다. 


제4대 협회 부회장으로 선임된 이수형 대표는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한 뒤, 한컴그룹 총괄 변호사를 거쳐 지난 2018년 경영총괄 상무로 파인아시아운용에 합류했다. 이후 2019년 대표이사에 오른 뒤 지난해 연임에 성공했다. 대표인사 선임 당시 자산운용업계 최초로 30대 여성 CEO로 주목 받기도 했다.

관련기사 more
카카오페이證, 1579억 규모 유증…"유동성 확보" 파인아시아자산운용, 하영호 운용1부문 대표 영입 메리츠운용, '메리츠더우먼펀드' 우보천리 '유리천장' 깬 운용업계 여성 리더

이 대표가 이끌고 있는 파인아시아운용은 종합운용사로서 주식, 채권, 부동산, 특별자산 등을 활용한 다양한 펀드상품을 시장에 제공하고 있다. 또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자산운용상품 기획, 로보어드바이저 솔루션을 이용한 신규상품 개발 등 핀테크를 활용한 자산운용 혁신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수형 대표는 "한국핀테크산업협회의 부회장으로 선출돼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파인아시아자산운용의 투자 역량을 활용해 유망한 핀테크 회사들과 자본시장을 연결하고, 인수합병과 상장 등 성장 기회를 제공해 핀테크 생태계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