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랜드월드, 이랜드몰∙키디키디 100억에 양수
최재민 기자
2022.09.06 17:10:46
내달 1일 양수…이랜드그룹 "온라인 플랫폼 간 시너지 창출할 것"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이랜드월드가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사업부문(이랜드몰, 키디키디)을 양수한다. 그룹 내 온라인 사업 역량을 한 데 모아 플랫폼 간 시너지를 창출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분석된다. 


이랜드월드는 이랜드리테일로부터 이랜드몰과 키디키디를 양수키로 결정했다고 6일 공시했다. 양도가액은 100억원이며 양도일자는 내달 1일이다.


이번 사업 양수는 올초 이랜드그룹이 밝힌 온라인 사업 관련 청사진의 일환이다. 앞서 이랜드그룹은 이랜드리테일의 이랜드몰과 키디키디를 그룹 패션브랜드 공식몰을 운영하고 있는 이랜드월드로 이관해 온라인 역량을 한 데 집중, 플랫폼 경쟁력을 제고하겠다고 공언했다. 이를 위해 이랜드월드는 올초 조직개편 과정에서 온라인 비즈니스 부문을 신설하기도 했다.


사업 양수를 통해 그룹 온라인 비즈니스를 총괄하게 된 이랜드월드는 우선적으로 플랫폼 간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아울러 향후 패션, 유통, 외식, 엔터테인먼트 부문을 통합한 차세대 온라인 플랫폼을 내놓을 계획이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그룹의 온라인 사업 역량을 이랜드월드에 집중해 플랫폼 간 시너지를 내기 위한 조치"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랜드인베스트, 이랜드투자일임 양수 이랜드그룹, 올해도 수시 인사 왜? 이랜드월드, 올해도 '소방수' 역할? 이랜드, 주력 사업으로 위축된 소비심리 '돌파'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