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거래소, 유럽 파생상품 거래소 유렉스와 협력 강화
강동원 기자
2022.09.06 18:01:31
손병두 이사장 "정보교환·공동마케팅 협력 강화 제안"
(왼쪽부터)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과 마이클 피터스 유렉스 CEO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한국거래소가 유럽 최대 파생상품 거래소인 유렉스(Eurex)와 업무 협력 강화를 추진한다. 최근 거래소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유렉스와의 협력으로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발굴하겠다는 의도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6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마이클 피터스(Michale Peters) 유렉스 최고경영자(CEO)와의 회의에서 양 거래소의 협력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손 이사장은 한국거래소와 유렉스가 연계한 야간시장 내 거래상품이 증가하는 등 수요에 부응할 수 있어 기쁘다"며 "기존 연계시장 외에도 정보교환과 공동 마케팅 등 업무 협력을 강화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마이클 피터스 CEO는 "유렉스는 코스피기반 파생상품의 야간거래를 제공하는 글로벌 유일의 거래소로서, 지난 10여년간 연계 야간시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왔다"며 "한국거래소와 전략적인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010년 코스피 200옵션을 상장으로 개설된 'KRX-유렉스 연계시장'에는 현재 5개 상품이 상장돼있다. 이중 4개 상품의 올해 거래량은 시장 개설 이후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거래소-금투협, 증시 안정화 맞손…"불공정 거래 엄단" 한국거래소, 부산지역 장애인 자립 후원금 전달 한국거래소, 상장폐지 요건 완화…"회생 가능성 고려" 한국거래소, 보호관찰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금 전달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