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미래에셋 4조 IFC 인수 불투명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9.07 07:52:31
이 기사는 2022년 09월 07일 07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미래에셋 4조 IFC 인수 불투명…'보증금 환불방안'까지 검토[머니투데이]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서울 여의도 IFC 인수가 불투명해졌다. 리츠 인가 실패와 금리상승 등으로 자금조달이 어려워지면서다. 미래에셋은 딜이 무산될 경우를 대비해 '환불불가' 보증금을 돌려받을 면책 조항도 검토한 것으로 확인됐다. 리츠 인가 계획이 무산되면서 대안 구조를 마련하고 있지만 IFC 인수 딜 클로징을 위한 4조1000억원 규모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애플페이 한국 상륙...12월 전국 편의점에서 쓴다[주요언론]


최근 현대카드와 애플은 국내에서 '애플페이' 서비스를 출시하기로 하는 내용의 1년짜리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현대카드는 동시에 카드 결제 단말기 위탁 관리업체인 대형 밴(VAN)사 6곳 및 카드단말기 제조사와 계약을 맺고, 애플페이 서비스에 필요한 NFC 단말기 제조 및 시스템 개발 작업에 착수했다. 여기에 참여하는 밴사는 KIS정보통신, KICC(한국정보통신), KSNET(케이에스넷), KG이니시스, 나이스정보통신, 파이서브 등 6곳이다. 현대카드는 늦어도 11월까지 시스템 및 NFC 사용 가능 단말기를 개발하고 12월부터 애플페이를 상용화한다는 목표다. 


LG엔솔, 미국 애리조나 공장 건설 계획대로 진행[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LG에너지솔루션은 미 애리조나 단독공장 건설 계획을 기존대로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르면 이달 말 또는 내달 관련 내용을 공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LG에너지솔루션은 앞서 올해 3월 애리조나주 퀸크리크에 1조7000억원을 투자해 연산 11GWh(기가와트시) 규모의 원통형 배터리 신규 공장을 짓는다고 발표했으나, 3개월만인 지난 6월 관련 계획을 전면 재검토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최근 미국의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시행 등 여러 투자 환경 변화를 고려해 기존 투자계획 이행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토스플레이스, '15만 신용카드 가맹점주 정보' 동의없이 수집[이데일리]


비바리버블리카(토스)의 신용카드 단말기 제조·공급 업체인 토스플레이스가 15만 곳 이상의 신용카드 가맹점주 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한 것으로 확인돼 파장이 일고 있다. 가맹점주의 이름, 사업자 등록번호, 전화번호, 승인건수 등 개인정보이자 신용정보를 수집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면서 밴(VAN)사들의 반발이 거세다. 토스 측은 "가맹점을 모집·관리하는 밴대리점과 (일부 업무에 대해)위탁·관리 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면서도 밴업계 반발이 거세자 뒤늦게 "이번주 내로 모집한 정보를 삭제하겠다"고 밝혔다.


속도내는 産銀 부산 이전..사옥 신축계획 내놔[국민일보]


KDB산업은행(산은)의 '부산행'을 둘러싼 내부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있다. 본점 부산 이전 선결 조건인 법 개정 절차가 시작도 되지 않은 상황에서 산은과 금융당국은 '내년부터 부산 부지를 매입한 뒤 사옥 신축에 나서겠다'는 로드맵을 내놨다. 부산행을 밀어붙이는 강석훈 산은 회장에 대한 노동조합 측 반발은 한층 격해지고 있다.


증권사 'HTS·MTS 장애' 5년 새 16배↑[문화일보]


국회 정무위원회 양정숙(무소속) 의원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국내 29개 증권사에서 발생한 HTS·MTS 서비스 장애는 총 1136회로, 지난 5년 새 16배나 늘어나 이용자 가 268억 원 상당의 피해를 입은 것으로 파악됐다. 하지만 증권사의 보상액은 피해액의 81% 수준에 그쳐 금융당국의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