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마스턴운용, 원스톱 '펀드마스터' 구축
범찬희 기자
2022.09.07 08:53:46
펀드 설정부터 청산까지 한 눈에… "디지털 기술로 대체시장 선도"
] 마스턴투자운용 임직원들이 '마스턴 펀드마스터' 시스템을 소개하고 있다. / 마스턴투자운용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이 업계 최초로 설정부터 청산까지 운용 펀드를 원스톱(One-Stop)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마스턴 펀드마스터'를 구축했다.


마스턴투자운용이 7일 공개한 '마스턴 펀드마스터'는 펀드 운용역들이 펀드와 개발 사업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전사적 자원관리(ERP) 시스템이다. 부동산펀드(REF)를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은 업계에 있었지만 프로젝트 금융회사(PFV), 리츠(REITs) 등 펀드와 개발 사업을 아우른 시스템을 구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란 설명이다.


마스턴투자운용은 펀드 설정, 운용 지시 그리고 청산까지 부동산 투자운용의 모든 업무 절차를 '마스턴 펀드마스터'에 통합했다. 운용역들은 이 시스템만으로 운용 업무의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된 셈이다.


또한 부동산 투자운용 업무를 표준화해 각 단계별로 확인해야 할 이슈를 미리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따라서 갑작스러운 운용 인력의 변화가 생겨도 후임 인원이 펀드 진행 현황을 쉽게 알 수 있어 업무를 안정적으로 이어받을 수 있다고 사측은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마스턴운용 "상업용부동산 침체 눈앞, 펀더멘털 강화" 김대형 마스턴운용 대표 "급변하는 환경 적극 대응" 마스턴리츠, 배당률 상향 조정 "연 9% 전망" 마스턴운용, 자회사 '마스턴캐피탈' 출범

운용역들에게 추가적인 업무 부담 없이 각 펀드의 이력이 자동으로 저장되는 것도 장점으로 꼽았다. 업무 내역이 투명하게 기록되기 때문에 펀드가 법적‧윤리적으로 올바르게 운용되고 있는지 용이하게 파악돼 펀드 운용 과정의 건전성을 높였다는 것이다.


이어 회사는 운용현황, 시장 분석 정보 등 투자 정보를 이미지 형태로 볼 수 있게 해 운용역들의 편의를 높였다고 부연했다. 또 몇 번의 클릭으로 정리된 정보를 간편하게 볼 수 있어 투자자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고도 덧붙였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운용 인력 변동을 포함한 각종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신뢰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길의 마스턴투자운용 경영부문 부사장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선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디지털 기술을 업무에 적극 도입하면서 대체투자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