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전환우선주 활용한 편법 지분확대 막힌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9.07 17:45:05
이 기사는 2022년 09월 07일 17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전환우선주 활용한 최대주주 편법 지분확대 막힌다[주요언론]

전환우선주, 상환전환우선주 등 종류주식 발행 시에도 전환사채(CB) 발생 시와 같이 편법 승계나 불공정거래 방지를 위한 규제가 적용된다. 금융위원회는 전환우선주 등에 콜옵션 한도를 제한하는 등의 내용을 담아 이달 중 '증권의 발행 및 공시 등에 관한 규정'의 개정예고를 하고 연내 시행에 들어갈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전환사채가 최대주주의 편법 지분 확대에 이용되는 등 불공정거래에 악용되는 사례를 막기 위해 금융위가 작년 12월 관련 규정을 개정한 데 이은 보완 조치 성격이다.


신한금융, 스타트업 육성 펀드 330억 조성[주요언론]


신한금융그룹은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신한 스퀘어브릿지 ESG 투자조합 제 1호' 펀드를 조성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금융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와 연계한 유망 초기 스타트업 성장 지원이 목적이며 그룹사 출자로 330억원 규모로 조성된다. 운용은 신한벤처투자(GP)가 맡는다.


6월말 은행 자본비율 일제히 하락[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22년 6월말 은행 및 은행지주회사 BIS기준 자본비율 현황'에 따르면 국내 8개 금융지주회사의 보통주 자본비율은 12.70%로 전분기말 대비 0.29%포인트 하락했다. 기본자본비율은 13.94%, 총자본비율은 15.29%로 전분기말대비 각각 0.28%포인트, 0.23%포인트 하락했다. 이는 기업 대출 증가 등으로 위험가중자산이 증가했으나 채권평가손실로 인한 자본(기타포괄손익누계액) 감소로 자산증가율(2.4%)이 자본증가율(0.9%)을 상회한 데 기인했다.


1등 효소업체 제노포커스, 롯데가 인수 유력[매일경제]


효소 개발·제조 사업을 하는 코스닥 상장사 제노포커스 지분을 놓고 대기업 간 인수전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롯데·CJ·LG화학 간 3파전 구도가 형성된 가운데 롯데가 인수에 가장 근접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기업들은 효소 사업과 마이크로바이옴(장내 미생물) 신약 개발 기술력을 가진 제노포커스를 인수해 바이오 신사업 진출에 속도를 낸다는 구상이다. 


한화솔루션·GS에너지, 태양광 부품 생산에 5900억원 투자[주요언론]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은 7일 GS에너지와 손잡고 태양광 모듈용 시트의 핵심 소재인 EVA(에틸렌 비닐 아세테이트)를 생산하는 합작회사를 전남 여수산업단지에 설립한다고 밝혔다. 양사가 총 5900억원을 투자해 설립하는 에이치앤지케미칼(H&G Chemical)은 2025년 9월부터 연산 30만톤을 목표로 EVA를 생산할 계획이다. 한화솔루션 첨단소재 부문 등 EVA시트를 생산하는 태양광 부품 업체들은 모두 이 소재를 사용해 제품을 공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