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신용평가사도 포털처럼"…한기평 홈페이지 전면 개편
백승룡 기자
2022.09.07 17:50:33
통합 검색기능 도입…개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한국기업평가의 개편된 홈페이지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한국기업평가가 신용평가사 특유의 딱딱한 홈페이지를 탈피, 통합검색 기능 등을 도입해 포털 형태로 개편했다.


한국기업평가는 7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5일 부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가는 ▲대표 홈페이지 ▲신용평가 ▲사업가치평가 등 별도로 분리됐던 기존 세 개의 별도 홈페이지를 하나의 홈페이지로 통합, 한국기업평가의 전체 서비스를 단일화된 채널로 제공한다. 이번 홈페이지 통합으로 신용평가 관련 정보뿐만 아니라 한국기업평가가 제공하는 사업가치평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 일련의 정보에 대해 접근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또한 포털과 같은 통합검색 기능을 도입해 다중 분류체계 기반의 상세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키워드 검색을 통해 신용평가 등급, 리서치, 기업체 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보고서 파일 내 본문검색' 기능을 통해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관련기사 more
회사채 발행 없는 카카오, 신평사는 관심…왜? 삼척블루파워, 회사채 재도전…미매각 악몽 떨칠까 "기업들 체력 비축…신용등급 상·하위 온도차" "정유4사 실적개선 뚜렷…차입금 부담 여전"

개인회원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My portfolio' 기능도 도입했다. 이를 활용해 관심 기업과 리서치 등을 저장하고 손쉽게 관련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관심 업체로 저장한 기업체에 대해서는 개인화 그룹 지정이 가능하다. 유료회원의 경우 관심업체에 대해 기간별 주요 재무지표를 비교할 수 있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반응형 웹(Responsive Web)' 방식으로 개발돼 PC를 비롯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접속 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접속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한국기업평가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23일까지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구독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추가적으로 마이포트폴리오(My Portfolio)에 관심 업체와 리서치를 등록한 고객 각각에 대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