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9월 증시 거래대금 팬데믹 이후 최저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9.08 08:29:28
이 기사는 2022년 09월 08일 08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9월 증시 거래대금 팬데믹 이후 최저치…증권사 3Q 먹구름"[이데일리]

9월 주식시장 일평균 거래대금이 팬데믹 이후 최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가총액 감소와 함께 거래 회전율이 크게 하락했다. 이에 증권사의 3분기 실적을 크게 어렵다는 전망이 나왔다. 부동산 파이낸스도 잠재적인 리스크로 꼽힌다. SK증권은 올해 감소세를 보이던 증시 거래대금이 9월 들어서도(1~7일) 일 평균 15조4000억원(코스피+코스닥+ETF)에 그쳤다고 짚었다. 이는 팬데믹 쇼크 직전인 2020년 1월 이후 최저치다. 증시 거래대금은 팬데믹 직후 급증해 2021년 1월에는 일 평균 47조8000억원에 달했다. 

삼성, 로봇 생태계 확장하나…ETF, 이르면 이달 출시[한국경제]

우리나라 로봇 관련주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가 처음으로 나온다. 로봇시장은 삼성을 비롯해 대기업들의 새 각축장으로 부상한데다 정부 지원까지 더해지면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관련산업에 투자하는 펀드까지 나옴에 따라 시장은 더 확대될 전망이다. 삼성자산운용의 'K-로봇테마 ETF'(가칭)는 한국거래소의 심사를 받고 있다. 이름에서 드러나듯 국내 로봇 관련주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상장 시기는 이르면 이달 9월 중, 늦어도 10월 초가 될 전망이다. ETF의 주요 구성 종목은 삼성전자와 카카오, 기아, KT, SKT, 현대차, 네이버, LG전자, 현대모비스, 삼성SDS, LG이노텍 등이다.


증시 하락에 자산운용사 2분기 순익 전년보다 72%↓…61%가 적자(연합뉴스)

미국의 급격한 기준금리 인상 여파로 증시가 하락세를 보이면서 자산운용사들이 올해 2분기 거둔 당기 순이익이 작년 동기보다 72% 급감했다. 금융감독원이 8일 발표한 '2022년 2분기 자산운용회사 영업실적(잠정)'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중 자산운용사 380곳이 거둔 당기 순이익은 1천70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4천373억원(72%) 줄었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1천912억원(52.9%) 감소했다. 2분기 중 거둔 영업이익은 2천933억원이었는데, 증권투자손익 감소분(-1천819억원)이 수수료 수익 증가분(946억원)을 상회하면서 영업이익은 전 분기보다 993억원(25.3%) 감소했다.


삼성에 갑질한 기업이?… 브로드컴, '과징금 폭탄' 피했다(한국일보)

미국 반도체 기업 브로드컴이 삼성전자에 갑질을 한 혐의와 관련해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피하게 됐다. 브로드컴은 삼성전자를 향한 계약 강제 등을 멈추고 국내 반도체 업계 지원을 위한 상생 기금을 조성하기로 했다.공정위는 7일 브로드컴이 신청한 동의 의결 절차 개시를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동의 의결은 공정위가 과징금 부과 등 제재를 하는 대신 피조사 기업이 혐의를 스스로 고치고 피해 기업을 구제하는 제도다.브로드컴은 △와이파이 △블루투스 △위성항법시스템(GNSS) 장비 등 스마트폰 필수 부품을 삼성전자에 판매하면서 3년 장기계약을 강요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애플 3년만에 '에어팟'공개…맞춤형 공간음향(매일경제)

애플이 3년만에 이어폰 신제품 '에어팟 프로2'를 선보였다.무선 음향기기용으로 새롭게 개발해 H2 칩을 장착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강화했다. 아울러 배터리는 전작 보다 30% 늘어난 6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이번에 주목을 받은 기술은 '개인 맞춤형 공간 음향'이다. 아이폰 전면 카메라를 활용해 머리·귀의 크기와 모양에 맞춰 최적의 음향을 선사하는 것이다.아울러 주변 소리와 대화 등을 들을 수 있는 '주변음 허용 모드' 역시 개선됐다. 이번에는 적응형으로 업데이트됐다. 갑작스레 자동차 소리 등이 들리면 초당 최대 4만8000번을 감지해 거슬리지 않는 수준으로 낮추는 방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강달러에 자금몰리는 ETF…괜찮을까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