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오리온, 협력사∙대리점 금융지원 강화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9.08 09:00:08

◆오리온, 협력사∙대리점 금융지원 강화


[팍스넷뉴스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오리온은 협력회사 및 대리점의 금융지원 강화 차원에서 '동반성장 상생펀드'의 금리 인하 혜택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리온은 원부재료∙설비 협력회사 및 대리점에게 제공하는 대출금리 인하 혜택을 기존 0.43%에서 1.6%로 확대했다. 지난해 오리온은 NH농협은행과 협약을 체결하면서 총 10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 상생펀드를 조성, 협력회사와 대리점이 시중 금리 대비 낮은 이자율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SK스토아, 이찬석 쇼호스트 영입…'피부활력소 찬석C'론칭


관련기사 more
위메프 'D2C 서비스' 감감무소식인 이유 롯데온,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 오픈 外

SK스토아는 이찬석 쇼호스트를 영입하고 뷰티 프로그램 '피부활력소 찬석C'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찬석 쇼호스트는 뷰티 전문 남성 쇼호스트로 여러 홈쇼핑 채널에서 다양한 뷰티 상품을 완판시킨 바 있다. 특히 판매에 앞서 직접 상품을 사용해보고 느낀 점을 바탕으로 소개하기 때문에 상품의 특장점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피부활력소 찬석C'는 피부에 꼭 필요한 '비타민C'처럼 주 고객층인 4060세대 여성 주부 고객에게 '찬석C'가 직접 경험한 상품을 엄선해 소개하는 뷰티 프로그램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카페24, 온라인몰 기능 확대 '앱' 다운로드 50만 돌파



카페24는 이커머스 기능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제공하는 '카페24 스토어'의 지난 4년간 앱 다운로드가 50만건을 넘겼다고 밝혔다. 이커머스 기능 앱의 인기는 전문적 개발 지식이나 대규모 투자 없는 사업자도 몇 번의 클릭 만으로 온라인 쇼핑몰에 필요한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시의 적절한 기술적 대처가 매우 중요하다"며 "카페24는 온라인 사업자 누구나 빠르게 성공할 수 있도록 이커머스 앱 확산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hc, 명절 맞아 '뿌찌 미니게임' 출시



bhc치킨은 오는 28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및 소셜미디어 채널, 자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사 캐릭터 뿌찌가 등장하는 미니 게임 '가을맞이 뿌찌의 캐치캐치' 출시했다고 밝혔다. 8일 오후 2시에 공개되는 이번 미니 게임은 지난 3년간의 긴 펜데믹을 거쳐 지난 4월 리오프닝 후 처음 맞이하는 추석 명절을 맞아 출시됐다. 게임은 자사 캐릭터 뿌찌가 등장 bhc의 치킨이나 사이드 메뉴 트위스트 2종을 포함한 메뉴를 획득하면 점수가 쌓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위메프, 위니아와 공동 마케팅 맞손



위메프와 위니아는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oint Business Planning, JBP)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신제품 선론칭, 단독 프로모션 진행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당사가 축적한 고객 빅데이터와 위니아의 상품 경쟁력을 결합해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선보이고 제품 배송은 물론 설치 스케줄까지 추적할 수 있는 물류 연동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를 증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마켓, 코웨이와 '취약계층 아동 의료비 지원' 캠페인 진행



지마켓은 코웨이와 함께 '렌탈 기부 프로젝트 3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G마켓과 옥션에서 9월 한 달 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의료비 지원을 목적으로 계획됐다. G마켓과 옥션에서 코웨이 제품 렌탈시 1건당 3만원씩 기부하는 형태로 기부금 적립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등 렌탈 제품이 모두 해당된다.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금액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의 수술비, 입원비, 검사비 및 약제비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앞서 지마켓과 코웨이는 1월과 5월에 두 차례 캠페인을 통해 총 4897만원의 기부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


◆아모레 롱테이크, 바디·핸드케어 신제품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지속가능 브랜드 '롱테이크(Longtake)'가 바디워시와 로션, 핸드크림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대표 상품인 '샌달우드 인텐시브' 라인과 '블랙티 앤 피그 소프트닝' 라인 모두 바디워시, 바디로션, 핸드크림으로 구성했다. 고영양 고보습 케어의 샌달우드 인텐시브 라인은 영양감을 제공하고 블랙티 앤 피크 소프트닝 라인은 데일리 손상·보습 케어에 적합하다.


◆남양유업, '힌남노' 피해지역에 제품 지원


남양유업은 태풍으로 큰 피해가 발생한 포항 지역에 자사 제품 1만8000여 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포항은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해 침수와 파손 등 큰 재산 피해가 발생했고불어난 물로 고립된 주민을 구조하기 위해 해병대 장갑차가 투입될 정도로 짧은 시간 많은 비가 내렸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거센 태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 주민분들께 작은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자 나섰다"며 "빠르게 피해 복구를 마치고 다시 평안한 일상으로 돌아가시길 기원하겠다"라고 밝혔다.


◆NS홈쇼핑, 추석 맞아 2500인분 송편 나눠



NS홈쇼핑은 추석을 맞아 지난 7일 수정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을 위해 2500명 분의 송편 추석꾸러미를 만들어 전달하는 '행복빚기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13년째 이어오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작년까지 온택트로 진행해오다가 이번 추석부터 임직원 자원봉사자들의 참여 행사로 진행됐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임직원들과 함께 한 자원봉사를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풍성하고 건강한 추석명절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NS홈쇼핑은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팍스넷뉴스 2023 경제전망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