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스페이스X와 애플의 연결고리
심두보, 노우진 기자
2022.09.09 09:00:23
일론 머스크 트윗 "애플과 대화 나눴다"
이 기사는 2022년 09월 09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스페이스X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애플이 7일(현지시간) 아이폰 14 라인업을 발표했죠. 위성을 통한 긴급 구조 요청 기능도 발표 내용에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8일 일론 머스크는 흥미로운 트윗을 남겼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우리는 스타링크 연결에 대해 애플과 몇 가지 유망한 대화를 나눴습니다. 아이폰 팀은 매우 똑똑합니다."


다만 현재도 애플이 스페이스X와 논의를 이어가고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아요. 애플은 긴급 구조 요청 서비스를 위해 글로벌스타(Globalstar Inc.)와 제휴한다고 밝히기도 했고요.

관련기사 more
"스타링크, 올해 상장한다" 바클레이즈 "스타벅스 사세요"

그래서?


8월 스페이스X와 티모바일US(T-Mobile US Inc.)는 T모바일 네트워크의 사용자가 스페이스X 위성을 이용해 기존 연결이 불가능한 지역에서 위성을 통해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애플이 오랜 시간 준비했을 위성 긴급 구조 요청 기능에 앞선 발표였죠. 서비스 개시 시점은 애플이 빠를 것으로 보입니다. 연내 시작되는 애플의 서비스와는 달리 스페이스X와 티모바일의 제휴 서비스는 내년 말이나 되어야 사용 가능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습니다.


이런 움직임은 통신 인프라의 근본적인 변화가 시작되고 있음을 보여줘요.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계획은 수천 개의 위성을 만들겠다는 건데요, 이미 귀도에 약 3000개의 위성을 보유하고 있어요. 가입자 역시 40만 명을 넘어섰고요. 자율주행 시대에 들어서 데이터 송수신이 더욱 중요해진다면, 위성 중심의 네트워크의 가치는 증폭될 수도 있어 보입니다.


주가는 어때?


애플 주가는 8일(현지시간) 0.96% 하락한 154.46달러로 장을 마감했어요. 7일 아이폰 14 등 신제품 발표 이후 목표주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크레디트스위스와 UBS는 목표주가로 201달러와 185달러를 제시했습니다. 반면 골드만삭스는 현재 주가보다 낮은 139달러를 목표주가로 내놓았고요. 바클레이즈의 목표주가는 169달러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