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투썸에 웃고 컬리에 울상된 해외 사모펀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9.12 11:17:49
이 기사는 2022년 09월 12일 11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투썸에 웃고 컬리에 울상된 해외 사모펀드[서울경제]

홍콩계사모펀드(PEF)운용사인 앵커프라이빗에쿼티(앵커PE)가 온라인 플랫폼 투자에서 잇따라 손실을 내고 있다. 첫 투자였던 의약유통업체 지오영에서 성공을 거뒀고, 커피전문점 투썸플레이스 역시 예상을 깨고 대박을 이뤘다. 그러나 이후 투자한 온라인 플랫폼인 컬리·티몬·프레시지는 손실을 예고하면서 적극적인 투자 행보가 막힌 모양새다. 12일 딥서치에 따르면 앵커PE가 2021년 10월 3000억 원을 투자해 지분 67.4%를 인수한 밀키트(간편조리식)업체 프레시지는 인수 직후인 지난해 말 당기순손실이 642억 원에 달했다.


지난달 집주인에 떼인 보증금 1089억…월 기준 최대[서울경제]


집주인이 전세 세입자에게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은 사고 금액이 지난달 월 기준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 따르면 지난달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 사고 금액과 건수는 각각 1089억 원, 511건으로 집계됐다. 월간 기준으로 역대 최대·최다치를 기록했다. 전세금 반환보증 사고 금액과 건수가 한 달 동안 각각 1000억 원, 500건을 넘은 것은 지난달이 처음이다. 지난 2013년 9월 출시된 전세금 반환보증보험 상품은 현재 공공 보증기관인 HUG와 한국주택금융공사(HF), 민간 보증기관인 SGI서울보증에서 취급하고 있다.


'삼강엠앤티→SK오션플랜트' 사명 변경? 해상풍력 사업 탄력받나[헤럴드경제]

관련기사 more
검찰, 루나 증권성 조사…자본시장법 위반 수사 가능성 外

SK에코플랜트가 해상풍력 발전기 하부구조물 자회사인 삼강엠앤티의 사명 변경을 추진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12일 풍력업계에 따르면 SK에코플랜트는 이달 초 삼강엠앤티의 새로운 사명을 'SK오션플랜트'로 바꾸기 위한 상표권 등록 등 절차를 밟았다. SK에코플랜트 관계자는 "삼강엠앤티 측에서 사명 변경을 검토하고 있으나 확정된 사명은 없다"며 "복수의 사명 후보군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상표권 등록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아 셀토스 '월 1만대 멤버' 가세…형들이 긴장하기 시작했다[헤럴드경제]


신차 수준으로 변신한 기아 소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셀토스'가 '월 1만대 판매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첨단 편의사양 덕분이다. 셀토스는 소형 SUV 시장을 석권한 데 이어 이제 '쏘렌토'와 '스포티지', '카니발' 등 쟁쟁한 형님 모델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셀토스의 첫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셀토스'는 출시 첫 달인 지난 7월 7947대가 판매되며 지난해 같은 기간(3647대)보다 두 배 이상 팔렸다. 8월에는 1만1358대로 1만대 선을 넘어섰다.


'테슬라의 눈'에 꽂혔다…삼성전기·LG이노텍 카메라모듈 공급戰[아시아경제]


자율주행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국내 부품업계가 전장용 카메라 모듈에 눈을 돌리고 있다.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IT) 분야의 성장세가 정체기에 빠진 가운데, 매출 다각화를 위해 전장용 카메라 모듈 수주 경쟁에 나선 모양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기와 LG이노텍은 세계 1위 전기차업체인 테슬라에 대규모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LG이노텍은 최근 테슬라와 1조원 규모 전장용 카메라 모듈 공급계약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이언트냐 빅이냐, 향방 가늠해줄 美 8월 CPI[이데일리]


8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오는 13일(현지시간) 오전 8시(한국시간 13일 오후9시) 발표된다. 오는 20~21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둔 만큼, 이는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방향성을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데이터 중 하나로 꼽힌다. 시장은 연준이 3차례 연속 '자이언트 스텝'(한 번에 0.75%포인트 금리인상) 단행을 유력시하고 있다. 1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경제 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8월 CPI 상승률은 7월(8.5%)과 비교해 소폭 완화된 수준인 8.0%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증시 하락장 수익률은 삼성전자보다 삼성그룹ETF가 낫다[조선일보]


올해 초부터 시작된 증시 하락장이 좀처럼 반등하지 못하고 있다. 중·소형주 뿐만 아니라 대기업 주가도 추풍낙엽처럼 떨어졌다. 작년까지만해도 한 주당 10만원 돌파를 목전에 두고 '십만전자'를 꿈꾸던 국내 시총 1위 주식인 삼성전자는 이제 '5만전자'로 내려 앉았다. 이렇게 대형주도 버티지 못하는 증시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은 어디일까. 은행 예·적금이나 채권처럼 아예 다른 투자자산으로 옮길 생각이 없는 투자자라면, 같은 대기업 그룹에 속해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ETF(상장지수펀드)를 눈여겨볼 만하다. 상대적으로 하락장속에서 '그룹ETF'는 개별 기업 주가보다 하락세가 덜했기 때문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