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트위터 주주, 머스크에 매각 승인
노우진, 심두보 기자
2022.09.14 09:00:24
실제 매각 성사 가능성은 미지수
이 기사는 2022년 09월 14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트위터 홈페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트위터와 일론 머스크 간 첨예한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트위터 주주들이 매각을 승인했습니다. 그러나 아직 소송전이 이어지고 있어 실제 매각이 이뤄질지는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13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트위터 주주들은 회사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에게 매각하는 방안을 승인했습니다. 구체적으로 트위터 주주의 다수는 회사를 주당 54.2달러, 총 440억 달러에 매각하는 것에 찬성표를 던졌는데요. 이는 머스크가 인수 파기를 선언하기 전 제안한 금액입니다.


이날 정확한 투표 찬성률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전체 주식의 약 20%를 관리하는 인덱스펀드 매니저를 포함한 주요 대주주들이 머스크와의 인수 거래를 지지하고 있다는 후문이 전해졌어요.

관련기사 more
아마존, 이메일 마케팅 기능 연다 잘 팔리는 아이폰 14 프로 맥스 레노바이트 품은 JP모간, 결제사업 강화

그래서?


매각안이 승인됐다 해도 실제 매각까지는 아직 거리가 멀어 보입니다. 주주들 투표는 회사 매각을 위해 필요한 절차지만, 현재 시점에서 큰 의미를 갖지는 못해요. 특히 주주들이 매각을 승인한 가격은 머스크가 제안을 거두기 전에 내놨던 금액으로, 머스크가 다시 인수 의사를 드러낸다 해도 같은 가격일 것이라고 담보하기는 어렵습니다.


더 나아가 머스크가 실제 트위터를 인수할 것인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머스크는 현재 트위터와 법정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트위터가 가짜 계정 현황 등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인수 제안을 철회했고, 트위터는 이에 맞서 소송을 제기했어요. 법정 공방은 다음 달 진행될 예정인데요. 최근 트위터에게 불리한 내부고발이 나오기도 하는 등 현재까지는 머스크에 유리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주가는 어때?


트위터 주가는 13일(현지시간) 전일대비 0.65% 상승한 41.74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증시는 전반적으로 약세를 기록했는데요. 트위터 주가 역시 장 초반 하락했으나 주주들의 매각 승인 소식이 전해지며 급등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