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케이뱅크 파킹통장 금리 2.30%로 인상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9.14 11:06:20
이 기사는 2022년 09월 14일 11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케이뱅크 파킹통장 금리 2.30%로 인상 [주요언론]

인터넷전문은행 사이에 '파킹통장' 최강자 자리를 둘러싼 경쟁이 뜨겁다. 케이뱅크는 14일 자사 파킹통장인 '플러스박스'의 금리를 기존 연 2.10%에서 2.30%로 0.20%포인트 인상한다고 밝혔다. 인터넷전문은행을 포함한 은행권 전체에서 최고 수준이다. 카카오뱅크가 지난 8일 파킹통장 상품인 '세이프박스' 금리를 연 2.0%에서 2.20%로 올린지 6일만이다. 올해 하반기 기업공개(IPO)를 앞둔 케이뱅크가 공격적으로 몸집 불리기에 나서고 있는 모양새다.

신한은행, 외화 클럽론 미화 4억 달러 차입 [주요언론]

신한은행은 안정적인 외화자금 조달을 위해 국내 최초로 지속가능연계차입 형태의 외화 클럽론 미화 4억 달러를 차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지속가능연계차입이란 대출 금리 설정 방식에 기업의 지속가능 활동을 연계한 구조로 자금조달 시 설정한 ESG 목표를 달성하면 금리 감면 등 경제적 이익을 명문화한 대출상품이다.


LH 전세임대 당첨자 절반 가량은 '입주 포기' [경향신문]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청년·신혼부부를 대상으로 공급하는 '전세임대' 당첨자의 절반 가량이 입주를 포기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LH로부터 제출받은 '전세임대주택 당첨자 및 실입주자 현황(2017~2021년)' 자료를 보면 최근 5년간 당첨자들의 실입주율은 53.46%(신혼부부), 55.47%(청년)으로 각각 나타났다.


현대글로비스,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와 해상운송 계약…2조2000억원규모 [주요언론]

현대글로비스가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와 3년간 2조2000억원 규모의 초대형 완성차 해상운송 계약을 체결했다. 현대글로비스는 14일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와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년간 총 2조1881억원 규모의 완성차 해상운송 계약을 14일 공시했다.


SSG닷컴, 오픈마켓 종료…"지마켓과 중복 줄이고 핵심영역 집중" [주요언론]

SSG닷컴(쓱닷컴)이 지난해 시작했던 오픈마켓 사업을 1년여 만에 접는다. 지난해 신세계그룹에 편입된 지마켓(옛 이베이코리아)이 이미 국내 대표적인 오픈마켓 서비스로 자리 잡은 점을 고려해 중복되는 사업 영역을 줄이고 '프리미엄 플랫폼'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관련기사 more
美연준, 기준금리 0.25%p 인상 外 카뱅, 중저신용자대출 늘려야 하는데···

데스밸리도 넘었는데…돈맥경화에 스타트업 줄폐업 현실로 [머니투데이]

적자구조 속에서도 투자금을 통해 사업을 키워오던 스타트업들이 벤처투자 위축에 따른 '투자 혹한기'로 돈줄이 마르면서 줄폐업이 이어지고 있다. 신기술과 서비스로 시장에서 주목받은 스타트업들은 물론 창업 3~7년차 데스밸리(죽음의 계곡)를 넘고도 추가 투자유치에 실패해 문을 닫는 사례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


국토부 재건축 안전진단 규제 완화 '연내 확정'…시간표 당긴다 [헤럴드경제]

윤석열 행정부의 대선 공약이기도 했던 재건축 아파트에 대한 안전진단 규제완화의 속도가 빨라진다. 애초 시장 상황을 살펴본 뒤 내용을 확정하려 했던 국토교통부는 노후 아파트 재건축의 가장 큰 벽인 '정밀안전진단 적정성 검토'를 수행한 국토안전관리원에 규제안전 완화 방안 용역을 맡기며 오는 12월 초까지 결론을 내기로 했다.


SK온 IPO, 2026년 이후? [더벨]

SK그룹이 미래 핵심사업으로 바라보는 전기차용 2차전지 시장의 최근 두드러지는 특성은 경쟁적인 증설이다. 전기차 시장의 점진적인 성장이 예상되며 핵심부품인 2차전지에 대한 수요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물량을 소화하기 위해 우리나라와 중국 배터리 업체들의 설비투자에 돈을 아끼지 않으며 '쩐의 전쟁'이 심화되고 있다.


퍼시스, 역대급 매출 불구 순손실 왜? [더벨]

퍼시스가 올해 상반기에만 수백억원의 순손실을 냈다. 지난 수십년간 업황의 부침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순이익을 내왔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으로 적자를 낸 셈이다. 최근 수년간 사모펀드 등에 투자를 확대해 온 가운데 올들어 자산시장이 악화되자 직격탄을 맞은 영향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