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 제네시스 '무선충전' 기술 디자인상 휩쓸다
설동협 기자
2022.09.14 14:11:32
iF·레드 닷·IDEA 등 세계 3대 디자인상 석권
제네시스 무선 충전기. 사진제공/현대차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현대자동차가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무선 충전 기술로 세계 각종 디자인 어워드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제네시스는 '2022 IDEA 디자인상(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총 2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IDEA 디자인상은 독일의 'iF 디자인상', '레드 닷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어워드로 불린다. 1980년부터 시작된 북미 최고의 디자인상으로 매년 디자인 혁신,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제네시스는 이번 디자인상에서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G90'와 디자인 정체성이 반영된 '무선 충전기'가 모빌리티·운송(Mobility & Transportation) 부문에서 각각 은상(Sliver)과 파이널리스트(Finalist)를 수상했다.

관련기사 more
현대차, 짜릿한 드라이빙 체험존 열다 현대차, 8월 판매 33만4794대...전년비 11.6%↑ 현대차, 美서 사라지는 보조금 '반격카드' 고심

특히 무선 충전기는 iF 디자인상과 레드 닷 디자인상에 이어 IDEA 디자인상까지 잇따라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상 모두를 석권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무선 충전기는 바닥에 설치된 충전 패드 위에 차량을 주차하는 것만으로도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기술이다. 충전 편의성과 고객 경험 향상은 물론 지-매트릭스 패턴, 두 줄 디자인 등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정체성을 보여주는 여러 요소를 적용해 보다 통일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나타냈다.


이상엽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담당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꿈을 현실화하기 위한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의 열정과 노력에서 비롯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미래 모빌리티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