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AI 창작 플랫폼 '콜레리' 서비스 시작
김진욱 기자
2022.09.15 17:15:56
AI 기반 '콜레리'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로 변환되는 그림들. (출처=내스타일)

[딜사이트 김진욱 기자] 1인 창자들이 더욱 원활하게 또 빠르게 창작물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창작 플랫폼 '콜레리'(www.collery.io)가 서비스를 시작했다.


콜레리를 개발해온 ㈜내스타일(대표 이용균)은 15일 콜레리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내스타일은 고려대와 카이스트 연구실이 주축이 돼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 전문인력으로 설립된 스타트업이다. 콘텐츠 분야 사업화에 집중하고 있으며 콜레리가 첫 시도다.


이용균 내스타일 대표는 "AI 기술은 창작자들에게 영감을 주면서 쉽게 창작 활동을 도울 수 있다"며 "창작자들에게 보조 작가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아마추어 작가들의 저작권을 입증하는 수단으로 인증서 발급 서비스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콜레리는 ▲AI그림 ▲AI웹소설 ▲AI 웹툰 캐릭터 등으로 구성됐다.


AI 그림 지원도구는 사진이나 그림 이미지를 입력해 새로운 화풍이나 패턴으로 변형하거나 아예 새로운 그림을 생성하도록 작가에게 영감을 준다.


AI 웹소설 지원도구는 매일 4000~5000자 분량의 웹소설을 써야하는 작가나 웹소설에 입문자에게 유용하다. 장르별 스토리를 생성하거나 캐릭터를 추천, 분석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AI 웹툰 캐릭터 지원도구는 웹툰 작가들이 캐릭터를 입력하여, 다양한 표정과 자세의 캐릭터를 생성한다. 초보 1인 크리에이터들에게 자신만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과 캐릭터의 채색 기능이 제공된다.


모든 창작의 결과물들의 저작권은 전적으로 사용자인 작가들에게 있음을 보증한다. 많은 작가가 참여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각 서비스는 기업용 API 로도 제공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