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칠성음료, 파트너사와 ESG 상생 협약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9.16 09:55:23

◆롯데칠성음료, 파트너사와 ESG 상생 협약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ESG 경영 확대와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을 위해 16개 파트너사와 함께 ESG 상생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협약식에서 파트너사와의 ESG 경영 실천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함께 파트너사의 ESG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 활동, 평가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ESG 상생 협약에 대한 선언과 서명식을 진행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협약으로 파트너사가 향후 외부 평가기관을 통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를 포함해 중대재해, 품질 등 ESG 지표별 이행 여부와 개선사항에 대해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워홈, 임직원 대상 플로깅 캠페인 전개

아워홈이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플로깅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임직원 4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아워홈 본사 주변을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방식이다. 아울러 참여 직원들은 폐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유니폼을 단체로 착용하고 플로깅을 진행했다. 아워홈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내식당 잔반 줄이기 운동, 다회용품 사용 캠페인 등 전사 차원에서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실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풀무원, '동물복지 지구식단 수비드 닭가슴살' 출시

풀무원식품이 동물복지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식품 브랜드 '동물복지 지구식단'의 신제품 '수비드 닭가슴살' 3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 단독 론칭으로 첫선을 보인다. 이번 제품은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국산 닭고기를 사용한 제품이다. 동물복지 농장에서 키운 뒤 운송, 도축까지 전 과정에 동물복지 인증이 완료된 국산 닭고기만을 사용했다.


◆롯데홈쇼핑, '베스트 쇼핑위크' 진행

롯데홈쇼핑이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패션, 리빙 등 카테고리별 인기상품을 집중 편성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베스트 쇼핑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침체와 고물가의 영향으로 소비가 위축된 상황에서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롯데홈쇼핑은 패션, 리빙, 뷰티, 건강식품 등의 인기 카테고리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홈플러스, 가을 맞이 캠핑∙나들이 먹거리 할인전 개최

홈플러스가 오는 21일까지 신선식품, 델리상품, 밀키트 등 다양한 캠핑∙나들이 먹거리 상품 할인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캠핑족, 백패커 트렌드 확산 및 야외 활동 증가 추세에 맞춰 캠핑·나들이 장소에서 즐길 수 있는 먹거리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물가 방어 최전선에서 대형마트가 가진 역량을 총동원해 물가 절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ESG 경영, 초지일관 자세로

◆SPC 배스킨라빈스, '야쿠르트 샤베트&블라스트'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hy와 협업해 '야쿠르트 샤베트' 및 '야쿠르트 블라스트'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야쿠르트 샤베트'는 hy 대표 음료인 야쿠르트를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제품으로, 야쿠르트 본연의 맛을 부드럽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함께 선보이는 '야쿠르트 블라스트'는 '야쿠르트 샤베트'를 블렌딩한 제품이다.


◆공차코리아, 멤버십 앱 주문 시 할인 혜택 제공

글로벌 티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오는 22일까지 7일간 공차 멤버십 앱 내 비대면 주문·결제 시스템인 '마이티오더'로 주문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신규 가입 회원을 포함한 공차 멤버십 회원 전체를 대상으로 하며,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된다. 공차 멤버십 앱 내 '마이티오더'로 제조 음료 주문 시, 앱으로 발급된 쿠폰을 사용해 5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식이다.


젤리크루-신세계사이먼, '국캐대표 선발전 TOP 10' 온라인 기획전 


핸드허그의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가 신세계사이먼·일러스트코리아와 함께 지난 8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새로운 콘셉트의 캐릭터 페스티벌 '국캐대표 선발전(국민 캐릭터 대표 선발전)' 그 두 번째 막이 16일부터 열린다. 이달 30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기존에 공개되지 않았던 핼러윈 콘셉트 스페셜 신상품 50여종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달 1일부터 열흘간 16만여 명의 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 크리에이터들의 10개 캐릭터(△눙눙이, △라라하우스, △람찌네소품샵, △밤토리상점, △소소로운, △소푸빌리지, △영이의 숲, △앵두앤유, △으나네작업실, △푸르름디자인)를 '젤리크루 온라인 스페셜 기획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신규 TV광고 공개

하이트진로가 청정라거-테라의 새 TV광고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테라 광고는 '어드벤처'를 콘셉트로, 테라의 청량감을 박진감 넘치는 액션영화 형식으로 전달해 보는 재미를 높였다. 특히 시리즈 1편인 '테라 청정 컨테이너 편'에서는 영화적 요소를 살리고 주목도를 높이고자 광고 도입부에 테마 로고를 새롭게 적용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속도감 있는 전개와 예상치 못한 상황 연출을 통해 소비자도 함께 테라의 청정감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