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룰루랩, 루미니SDK 론칭…"뷰티AI 경쟁력 강화"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2.09.16 13:24:17

◆룰루랩, 루미니SDK 론칭…"뷰티AI 시장 내 경쟁력 강화"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룰루랩이 뷰티AI 시장 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루미니 SDK(LUMINI Software Development Kit)'를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루미니 SDK는 룰루랩 최초의 '모바일 버전' AI 피부분석 솔루션으로 기업향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다. 기존 룰루랩의 솔루션은 하드웨어 기반의 제품으로, 제품이 설치된 공간에서만 피부 분석이 가능하다는 물리적 제약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루미니 SDK 론칭으로 룰루랩은 소프트웨어까지 포트폴리오가 확대되면서 기업 외형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다.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동행캠페인', 참가자 모집

동국제약은 10월6일, 아침고요수목원에서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동행캠페인'을 진행하고, 오는 2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동행캠페인'은 걷기와 같은 가벼운 야외활동과 즐거운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중년 여성들이 갱년기 증상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돕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2013년 시작해 춘천 남이섬, 서울의 안산 자락길, 남산 순환로, 국립수목원 등에서 진행되었으며, 해를 거듭하면서 중년 여성들을 위한 동국제약의 대표 힐링 캠페인으로 자리잡았다. 3년만에 재개하게 된 이번 행사에서는 20쌍의 중년 여성 참가자와 함께 아침고요수목원을 탐방하고, 가드닝(원예) 클래스 체험, 다양한 건강 정보 공유 등 알찬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GC지놈·GC녹십자웰빙, 치과 기자재 전시회 참가

GC지놈과 GC녹십자웰빙이 오는 17일부터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GAMEX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GAMEX'는 지난 1998년 시작된 국내 치과 기자재 전시회로 국내외 최정상급 연자들의 임상 경험을 나누고 치의학 및 기자재 전시회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는 행사다. 이번 전시회에 GC지놈과 GC녹십자웰빙은 디지털 덴탈 케어 스타트업 키튼플래닛과 '치아 건강의 검진부터 관리, 처방까지'를 주제로 한 부스를 공동 운영한다. 이는 치과 종사자에게 치아 건강 예방을 위한 폭넓은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함이다.


◆비보존제약, 기능성 소화불량 치료제 '가스티젠 SR' 출시

비보존제약은 16일 기능성 소화불량 치료제 '가스티젠 SR 정 15mg(이하 가스티젠)'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스티젠은 모사프리드(Mosapride citrate hydrate) 성분의 경구제다. 기존 1일 3회 복용해야 하는 모사프리드 정 5mg을 1회 복용으로 개량됐다. 가스티젠은 속방층과 서방층의 이층정 구조로 돼있어 신속한 약효 발현과 지속성을 동시에 보이는 특징이 있다. 속방층은 약의 바깥 부분으로 약이 빠르게 퍼지게 하고 서방층은 약의 안쪽에서 천천히 방출한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UBIST)에 따르면 국내 모사프리드 성분 시장은 연간 약 1300억원 규모다.


◆유한, 프로젠과 바이오신약 공동개발 업무협약

유한양행 조욱제 대표(왼쪽), 프로젠 김종균 대표.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과 프로젠이 15일 프로젠 본사에서 바이오 혁신 신약 공동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양사는 프로젠이 보유한 다중 표적 항체 기반 플랫폼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신약개발 기초연구 협력, 바이오신약 후보물질의 공동개발 추진, 초기 신약 후보물질의 기술이전과 상용화 협력을 진행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