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유진證, 레버리지 ETF 교육이수·거래 이벤트 外
김건우 기자
2022.09.16 16:32:42

◆유진투자증권, 레버리지 ETF 교육이수·거래 이벤트 진행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자를 대상으로 이달 30일까지 'ETF 교육이수 &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ETF 교육이수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금융투자교육원의 '한눈에 알아보는 레버리지 ETF 가이드' 교육을 이수하고 유진투자증권 HTS, MTS에서 레버리지 교육이수 등록을 진행한 온라인 계좌 보유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상품권 1장을 100% 제공한다. 레버리지 ETF와 ETN 거래를 원하는 개인 투자자는 관련 규정에 따라 금융당국이 정한 사전교육 프로그램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또한 해당 고객이 이벤트 기간 레버리지ㆍ인버스 ETF 이벤트 종목을 1000만원 이상 거래(합산 가능) 할 경우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종목 ETF는 KODEX 레버리지, KINDEX 레버리지, TIGER 코스닥 150레버리지, KOSEF 미국달러 선물레버리지, KODEX 인버스, KINDEX 인버스, TIGER 원유선물인버스(H), KOSEF 미국달러 선물인버스 등 총 8종이다.


유진투자증권은 인기 ETF 종목의 일 거래금액 달성 시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자산운용사별 4개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며, 중복 참여도 가능해 하루 최대 총 40만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벤트별 대상 종목의 합산 거래금액 기준으로 하루 동안 1000만원 이상 거래시 5000원, 1억원 이상 거래시 2만원, 10억원 이상 거래시 5만원, 30억원 이상 거래시 최대 10만원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문화상품권 혜택은 각 자산운용사에서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대신증권, '연금저축 IRP 가입 이벤트' 外 KB증권, 고배율 대표지수 ETN 4종 신규 상장 外 메리츠증권, '테슬라 전격해부' 온라인 세미나 外 NH證, 국내 주식 소수점 거래 오픈 外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미래에셋증권, ELW 264개 종목 신규 상장

미래에셋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264개 종목의 신규 상장을 완료했다.


이번에 상장하는 종목은 코스피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콜 55종목과 풋 63종목, 종목형 콜 141종목과 풋 5종목이다. 종목형 ELW는 삼성전자와 셀트리온, 현대모비스, 엔씨소프트, LG에너지솔루션 등 다양한 종목을 신규 상장한다. 이를 통해 ELW 투자자들이 보다 다양한 종목을 거래할 수 있게 됐다.


ELW는 특정 종목의 주가 또는 주가지수 등을 기초자산으로, 그 변동과 연계해 사전에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갖는 증권이다. ELW를 거래하려면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온라인교육을 이수하고 신규고객 기준 1500만원 기본예탁금을 충족해야 한다.


미래에셋증권은 ELW 전용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 중이며, 채널 가입시 신규 상장 종목 및 전일 종가 기준 ELW 시황정보, 리서치 자료 등 유용한 투자 정보도 매일 제공받을 수 있다. 이 금융투자상품은 자산가격 변동과 신용등급 하락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 한국투자증권, ELW 193종목 신규 상장

한국투자증권이 주식워런트증권(ELW) 193종목(종목번호 57HS84~57HV76)을 신규 상장한다.


이번 상장 ELW는 코스피200·코스닥1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38종목과 삼성전자·LG에너지솔루션·SK하이닉스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155종목이다. 


ELW는 개별 주식이나 주가지수를 만기일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사고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상품이다. 기초자산의 상승을 예상하면 콜 ELW를, 하락을 예상하면 풋 ELW를 매수하여 시장 상황과 무관한 수익 기회를 얻을 수 있다. 


ELW는 주식과 달리 만기까지 기초자산이 도달해야 하는 가격(행사가격)이 존재한다. 기초자산 가격이 당초 예상한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을 경우, 만기 시 최대 투자 원금의 전액까지 손실을 볼 수 있다.


ELW 거래를 위해서는 투자성향 진단 및 사전 투자자 교육 이슈가 필요하다. 또 신규고객 기준 최소 1500만원 이상의 기본예탁금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ELW 전용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TRUE ELW'에서 확인 가능하다.


◆ NH투자증권, QV 슬기로운 연금생활 이벤트

NH투자증권은 QV 고객 대상으로 오는 12월31일까지 '슬기로운 연금생활' 이벤트를 진행한다.


NH투자증권 QV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이 연금형 상품 계좌에 이전, 가입, 추가 납입할 경우 연금저축 계좌는 최대 30만원(1억원 이상)까지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IRP 계좌의 경우는 최대 3만원(3000만원 이상)의 상품권을 준다.


신규고객 대상으로 연금형 상품 계좌에 100만원 이상 순 입금 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QV 애플리케이션의 슬기로운 연금생활 이벤트 페이지를 친구에게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2023명에게 NH멤버스 포인트 5000점을 제공할 예정이다.


NH Amundi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KB자산운용의 타깃데이트펀드(TDF) 혹은 상장지수펀드(ETF) 100만원 이상 매수 시 최대 24만원의 상품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연말정산 이슈가 부각되는 하반기에 연금이벤트를 통해 안정적인 노후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 신한금투, 공모주 청약시 최대 100만원 지급 이벤트

신한금융투자는 공모주 청약 고객을 대상으로 '공모주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금투는 오는 21일까지 '공모주 이벤트' 신청자 중 공모주 청약 완료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현금 100만원(100명), 해외주식상품권 5000원(5000명), 국내주식쿠폰 5000원(5000명)을 제공한다. 청약 이벤트 기간 종료 후 22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국내 또는 해외주식을 거래한 고객에게는 당첨 확률을 2배로 높여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경품은 행사 종료 후 10월 말 지급 예정이며, 해외주식상품권 및 국내주식쿠폰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30일까지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투 홈페이지, 모바일 앱 신한알파 및 신한금융투자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