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마브렉스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TGS 2022 출품 外
이규연 기자
2022.09.19 08:20:23
이 기사는 2022년 09월 19일 08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넷마블 자회사 마브렉스에서 서비스할 예정인 블록체인 기반 격투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출처=넷마블)

[팍스넷뉴스 이규연 기자] 마브렉스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 TGS 2022 출품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가 블록체인 기반의 대전격투 게임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를 도쿄게임쇼 2022(TGS 2022)에 내놓으면서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는 넷마블과 일본 SNK가 협업해 출시한 두 번째 게임이다. 넷마블네오가 개발을 맡았다. 이용자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의 캐릭터 중 한 명을 자유롭게 선택해 실시간 PVP(이용자간대결)에 참여할 수 있다. 캐릭터 NFT(대체불가토큰)과 게임 토큰 등의 블록체인 시스템도 적용됐다. 마브렉스는 도쿄게임쇼 2022에서 킹 오브 파이터즈 아레나의 최신 빌드와 핵심 재미 요소, 토큰 이코노미 설계 등을 공개했다. 


썸에이지의 모바일 MMORPG '데카론G' BI.

썸에이지 '데카론M' 글로벌 버전 '데카론G' BI 공개 

관련기사 more
신사업 두 축 '블록체인'과 '콘텐츠'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타고 2분기 호실적 시프트업 신작 '니케' 성공 발판 IPO 추진 썸에이지, '데카론M' 사전예약 임박

썸에이지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데카론G'의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16일 공개했다. 


데카론G는 썸에이지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썸에이지에서 서비스할 예정이다. 앞서 출시된 모바일 MMORPG '데카론M'의 글로벌 버전으로 기존 게임의 각종 요소를 개선했다. 자체 클라이언트 기반의 PC 버전도 함께 선보이기로 했다. 썸에이지는 데카론G에 전체 11개 언어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데카론G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에도 온보딩된다.


그라비티가 15일(대만 시간 기준) 대만, 홍콩, 마카오에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출시했다. (출처=그라비티)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대만 홍콩 마카오에 론칭


그라비티가 15일 오전 10시(대만 시각 기준) 대만, 홍콩, 마카오에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출시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PC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주요 시스템을 재현한 모바일 게임이다. 2020년 한국, 2021년 일본과 북미에 먼저 출시됐다. 그라비티는 8월 4일부터 18일까지 대만과 홍콩, 마카오에서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대만, 홍콩, 마카오 서비스는 그라비티 홍콩 지사인 그라비티 게임 비전에서 맡는다. 


레벨 인피니트가 모바일 건슈팅 액션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 테크니컬 테스트 참가자를 16일부터 모집하고 있다. (출처=레벨 인피니트)

레벨 인피니트 '니케' 테크니컬 테스트 참가자 모집


레벨 인피니트가 모바일 건슈팅 액션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 테크니컬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니케는 시프트업에서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에서 서비스할 예정인 게임이다. 미소녀 캐릭터들이 등장해 사격 액션을 벌이는 게임이다. 이번 테크니컬 테스트는 정식 출시에 앞서 기술적 부분을 재정비하고 완성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진행된다. 국내 이용자는 누구나 공식 사이트를 통해 22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선정 여부는 개별 메일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크래프톤이 게임 개발 액셀러레이터 직군을 16일부터 상시 채용하고 있다. (출처=크래프톤)

크래프톤, 게임 개발 액셀러레이터 채용


크래프톤이 게임 개발 역량 강화와 개발 방향성 수립을 목적으로 게임 개발 액셀러레이터 직군을 채용한다고 16일 밝혔다.


크래프톤의 게임 개발 액셀러레이터는 게임 기획과 전략 수립 등 게임 개발 과정 전반에서 개발 조직을 적극 지원하면서 필요한 자문과 조언을 제공하는 전문가 직군이다. 이들은 ▲직접 제작 지원 ▲게임 파이프라인 강화 지원 ▲개발 인사이트 제시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크래프톤은 15년 이상 게임 개발 경력이 있고 개발 조직의 주요 리더 경험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지원자를 상시 모집한다. 개발 전문가로서 투자 심사에 참여하거나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 사람은 우대를 받는다. 지원자는 크래프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 전형과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동아오츠카(주)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