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현대건설, 필리핀 남부도시철도 1.9조 수주
박성준 기자
2022.09.19 09:07:39
사업수행 분은 전체 규모의 90%
현대건설의 필리핀 사업 구간 / 사진=현대건설

[팍스넷뉴스 박성준 기자] 현대건설이 필리핀의 마닐라 도심 관통 철도 공사를 수주했다.


현대건설은 필리핀 교통부가 발주한 총 1조9000억원 규모의 필리핀 남부도시철도 4·5·6 공구 공사의 낙찰통지서를 접수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필리핀 남부도시철도는 마닐라 도심에서 남부 칼람바(Calamba)를 연결하는 총 연장 약 56㎞ 철도 건설 사업이다. 현대건설은 총 9개 공구 중 3개 공구(4·5·6 공구)를 담당한다. 지상 역사 9개와 약 32㎞의 고가교를 세우는 게 현대건설의 임무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57개월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주관사인 현대건설은 동아지질이 참여하는 일부 기초공사를 제외한 모든 공사를 총괄한다. 현대건설 사업수행 분은 전체 규모의 90%인 약 1조7000억원에 이른다.

관련기사 more
'힐스테이트 동탄역 센트릭' 펜트하우스 완판 '역대급 주택사업 수주' 현대건설, 고민은 수익성 "자체사업 많은 중견 건설사 위험" 현대건설, 미청구공사액 2.4조…전년比 18%↑

현대건설은 지난 2020년 전략적 입찰을 통해 필리핀 남북철도 북부구간 수주에 성공, 34년 만에 필리핀 건설시장 재진입에 성공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올해 새롭게 출범한 필리핀 정부가 전임 정부의 '빌드, 빌드, 빌드(Build Build, Build)' 정책을 확대하겠다고 선언함에 따라 대규모 인프라 개발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하고 필리핀 인프라 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세계 건설산업이 위축되고 해외 수주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뤄낸 값진 성과"라며 "현대건설은 글로벌 시장에서 축적한 철도공사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필리핀에 완성도 높은 인프라 시설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