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원스토어 '원게임루프' 결제액 300억원 돌파 外
최지웅 기자
2022.09.20 08:15:00
이 기사는 2022년 09월 19일 17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원스토어)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원스토어 '원게임루프' 결제액 300억원 돌파


원스토어의 크로스 플랫폼 '원게임루프'가 서비스 개시 약 1년 만에 누적 결제액 300억원을 돌파했다. 19일 원스토어에 따르면 원게임루프는 모바일 게임을 PC 등 다른 플랫폼에서 유통하고 플레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다. 지난해 9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위메이드 '미르4', 넥슨 '블루 아카이브',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 등 100여개 게임 타이틀을 확보했다. 개발사는 원게임루프 입점 시 PC 버전을 별도로 개발할 필요가 없다. 게임 심의도 추가로 거치지 않으며, 원스토어 수수료도 동일하게 적용받는다.


▲최진환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 사장 (출처=SKB)

SKB, 광통신 신기술 개발 성공…비용·탄소 배출↓


SK브로드밴드는 '통합형 광모듈'을 활용해 하나의 장비로 1~10기가 초고속인터넷을 동시에 제공하는 광통신 기술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고 19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에 따르면 이 기술을 적용하면 인터넷 속도별로 장비를 중복 설치할 필요가 없다. 이를 통해 투자비를 줄이고 장비 설치 공간 효율성을 65%가량 높일 수 있다. 또 장비 발열이 줄고 소비전력도 28%가량 절감된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6월부터 SK텔레콤을 비롯해 에치에프알, 디오넷, 옵티코아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서울 동작국사에서 테스트망 연동 및 검증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기술은 내년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SK쉴더스, AWS 경계보안 MSSP 자격 획득


SK쉴더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경계 보안 관리형 보안 서비스 공급자(MSSP) 자격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SK쉴더스에 따르면 MSSP 자격은 다수 고객 구축 사례, 전문 인력 보유, AWS가 제시하는 기술적 요건을 충족해야 인증받을 수 있다. 클라우드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숙련도를 기반으로 보안 관제와 운영 전문성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SK쉴더스는 이번 자격 획득으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높은 수준의 AWS 전용 보안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다. 


(출처=SK텔레콤)

SKT, 이프랜드 음악 축제 '메타홍대 뮤직투어' 연다


SK텔레콤이 19~25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볼류메트릭 기술을 활용한 초실감 가상 콘서트 '메타홍대 뮤직투어'를 진행한다. 볼류메트릭은 100대가 넘는 카메라로 360도 전방위를 동시에 촬영해 실사 기반 입체 영상을 만드는 기술이다. 이번 콘서트에는 10CM, 선우정아, 카더가든, pH-1, YB 등 유명 아티스트가 대거 참여한다. 19~23일 매일 1팀씩 순차적으로 공개한 뒤 24일부터 25일까지 모든 공연 콘텐츠를 동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LG유플러스가 최근 티맥스메타버스와 메타버스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규 서비스 발굴과 핵심기술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출처=LG유플러스)

LGU+, 티맥스와 차세대 메타버스 서비스 함께 만든다


LG유플러스는 티맥스메타버스와 메타버스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규 서비스 발굴과 핵심기술 공동연구를 진행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티맥스메타버스는 게임 엔진, 3D 제작 스튜디오 등 자체 기술을 보유한 메타버스 플랫폼·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양 사는 ▲다중접속 메타버스 솔루션 공동연구 및 개발 ▲웹(Web) 기반 메타버스 서비스 발굴 및 핵심기술 개발 등을 중심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티맥스메타버스의 서비스-인프라 기술 역량과 LG유플러스의 차별화된 서비스 컨셉 발굴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가 화재 및 작업안전 관련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강화하기 위해 IoT 솔루션 전문기업 엘디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출처=LG유플러스)

LGU+, 스마트팩토리에 화재감지 더한다


LG유플러스는 화재 및 작업안전 관련 스마트팩토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IoT(사물인터넷) 솔루션 전문기업 엘디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엘디티는 화재안전·물류·보안 분야에서 IoT 센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엘디티가 자체 개발한 스마트 화재조기감지기는 현재까지 전국에 4만개 이상 설치돼 작동하고 있다. 스마트 화재조기감지기는 IoT 기반 무선복합화재센서가 화재 원인을 감지하고, 비화재보 필터링 알고리즘을 거쳐 신뢰할 수 있는 화재 알람을 보낸다. 이번 협력을 통해 엘디티는 LG유플러스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중 화재 및 작업자 안전관리 분야에서 제조·공급·기술지원 역할을 맡아 수행한다. 


KT가 최근 경기도1자동차매매사업조합, 주식회사 케이페이퍼리스와 중고차 매매 전자계약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출처=KT)

KT, 중고차 매매 '전자계약'으로 바꾼다


KT가 경기도1자동차매매사업조합, 주식회사 케이페이퍼리스와 중고차 매매 전자계약 시스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1자동차매매사업조합 소속 400개 회원사는 모든 중고차 매매 거래를 기존 서면계약에서 전자계약 방식으로 전환한다. KT는 전자계약 시스템 구축을 위한 회선을 제공하고, 케이페이퍼리스는 전용 시스템 개발을 맡는다. 전자계약 방식을 활용하면 중고차 계약에 필요한 모든 과정이 소비자에게 투명하게 공개된다. 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허위 매물, 위장 딜러, 이중 계약 등 중고차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목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