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우리자산운용
빗썸, '버그바운티' 도입…글로벌 수준 보안 목표 外
원재연 기자
2022.09.20 08:13:51
이 기사는 2022년 09월 19일 17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원재연 기자] 빗썸, '버그바운티' 도입…글로벌 수준 보안 목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플랫폼 서비스와 보안 취약을 개선하기 위한 '버그바운티(bug bounty)'제도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버그바운티란 기업이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보안 취약점을 발견한 화이트해커에게 포상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기업들은 버그바운티를 통해 누수가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 보안을 선제적으로 차단하는 효과를 갖는다. 빗썸은 국내 가상자산 사업자(VASP) 가운데 처음으로 버그바운티 제도를 도입하며 플랫폼 보안 누수를 원천 차단하겠다는 입장이다.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국내 정보보호 전문 업체 '시큐아이', 버그바운티 플랫폼 운영 회사 '파인더갭'과 컨소시엄도 구축했다.



두나무, 코로나19·수해 피해 결식아동 위해 식사 전달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코로나19와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식 우려 아동 가정에 반찬과 밀키트를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난 8월 굿네이버스와 함께하기로 한 결식 우려 아동 반찬 지원 사업이자, 코로나19 피해 복구 지원의 일환이다. 서울 지역 취약 계층 320가정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총 3600회의 반찬과 밀키트가 전달됐으며, 10월 초까지 2160회 식사가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코로나19로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위기 가정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아동들이 식사에 대한 걱정 없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결식아동 지원에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강지연 대표는 빗썸의 진짜 주인일까 다날엔터, NFT 거래소 에그버스에 전략적 투자 外 업라이즈, 중소벤처기업부 성과공유기업 선정 外 글루와(Gluwa) 트론 다오와 파트너십 外

네오핀, 블록체인 P2E 플랫폼 '제미터'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업 네오핀(NEOPIN)은 블록체인 P2E 플랫폼 제미터(ZEMITER)와 디파이(De-FI) 서비스 및 토큰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네오핀 스왑 서비스를 통해 제미터의 기축통화인 'ZEMIT'을 다양한 블록체인 토큰과 스왑할 수 있게 됐다. 스왑풀에 유동성을 공급할 시 예치 비율에 따라 NPT(네오핀 토큰)를 보상으로 받을 수도 있다. 네오핀 마성민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네오핀이 보유한 디파이 기술력과 제미터가 보유한 게임 IP 및 P2E 플랫폼을 기반으로 공동의 시너지를 창출해 나가겠다"며 "이번 업무 협약 체결 이후 양사가 함께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지스, 암참 블록체인 세미나 2022 참가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가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 블록체인 세미나 2022(AMCHAM Blockchain Seminar 2022)'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암참 블록체인 세미나는 오는 29일 콘래드 서울 5층 그랜드볼룸에서 '자신감 속의 위기(Crisis in Confidence)'를 주제로 개최된다. 국경 없이 생태계를 연결하는 블록체인 산업의 특성상 국내외 유수한 업계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오지스는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세션2: 기술 발전과 사업 트렌드(Session2: Technological Developments & Business Trends)'의 프레젠테이션 및 패널 토론에 참여한다. 라경수 COO(최고운영책임자)가 '열린 사회와 소유권: 웹3.0와 블록체인의 함의(Open Society &Ownership : Implications of Web3.0 and Blockchain)'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지는 토론에 박규원 CBO(최고사업책임자)도 패널로서 논의에 참여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